​​ 루미나 네오를 이용한 배경 교체 또는 배경에 효과 입히기

루미나 네오를 이용한 배경 교체 또는 배경에 효과 입히기

루미나 네오를 이용한 사진 이미지의 배경 변경은 AI 배경 교체를 통해 배경을 제거한 다음 다른 배경을 입히는 방법과 원래의 배경을 그대로 두면서 효과 레이어를 더해 배경의 분위기를 바꿔주는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배경 교체를 통한 배경 변경

- 이미지에서 오브젝트만 제거

현재 사진의 배경을 제거하고 다른 사진에서 오브젝트를 제거한 배경을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먼저 가져올 사진에서 오브젝트를 제거해야 합니다.

루미나 네오에서 아래의 샘플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해변에 앉아있는 사람들을 제거해야 합니다. 

저작권 없는 이미지입니다.

 

해변 휴식.jpg
0.06MB

 

 

메뉴에서 카탈로그 > 사진 추가 > 이미지 추가하기를 한 다음 상단 메뉴를 편집하기로 변경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지우기를 선택한 다음 브러시 사이즈를 적당히 조절하고 지워야 할 오브젝트에 칠해 줍니다.

 

 

 

 

잡티가 남으면 한번 더 과정을 되풀이해 주고, 해변의 경계선이 이상할 경우에는 가장 하단의 복제 툴을 사용해 보정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는 데, 마우스 우클릭후 내보내기를 선택해 다른 이름의 파일로 저장해 둡니다. 내보내기 메뉴가 비활성화인 경우에는 상단 메뉴의 카탈로그를 한번 클릭한 다음 다시 편집하기를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 이미지에서 배경만 제거

이제 메인으로 사용할 이미지에서 배경을 제거하고 좀 전에 만든 배경으로 변경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파일은 메인 샘플 이미지입니다. 저작권 없는 이미지입니다.

 

 

아기사진 샘플.jpg
0.07MB

 

 

배경 제거의 경우에는 오브젝트 제거의 경우보다 다소 쉽습니다.

대부분 마스킹 탭을 선택한 다음 배경 제거 AI를 실행시켜주고 지우기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작업이 끝납니다. 다만, 제거 과정에서 심하게 이상하게 보이는 부분이 감지되면 제거 작업 완료 후 생성되는 정밀 브러시 메뉴를 선택해 오브젝트 영역을 추가해 주거나 배경 영역을 추가해 주는 브러시 방식으로 추가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레이어 속성 창을 닫고 배경이 투명화된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한 내보내기를 선택해 별개의 투명배경 PNG 파일로 저장해 두도록 합니다. 꼭 필요한 동작은 아니지만 중간 과정을 저장해 두면 손실되더라도 파일만 불러오면 되므로 이렇게 해주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왼쪽 상단의 레이어 플러스 표시를 누르고 좀 전에 만들어 둔 배경을 불러옵니다.

해변 레이어를 드래그하여 아기 사진 레이어 아래쪽에 위치하도록 내려 줍니다. 그다음으로 해변 레이어를 선택하고 적당히 끌어당겨 화면에 가득 차도록 해 줍니다. 불투명도는 100으로 올려 주었습니다.

 

 

 

 

 

여기까지만 작업해도 되지만 좀 더 디테일하게 해변 레이어를 선택하고 인핸스 메뉴를 선택해 바다와 하늘의 생동감을 조금 더 부여해 주도록 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한 결과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

 

 

 

2. 배경 교체 없이 배경 효과 연출

배경 교체 없이 원본 사진의 배경을 그대로 두고 약간의 특수한 분위기들을 가미하는 방법입니다.

루미나 네오의 레이어에 들어 있는 효과 레이어들을 이용하면 손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원본 사진의 주요 색상과 비슷한 색상 계열의 효과 레이어를 추가할 경우에 거부감이 들지 않고 자연스럽습니다.

아래의 결과 이미지는 루미나 네오에 준비되어 있는 효과 레이어 중 폭죽 레이어 효과 중 하나를 적용시켰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