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미나 네오에서 빛의 위치를 변화 시키기 - 리라이트 AI

루미나 네오에서 빛의 위치를 변화 시키기 - 리라이트 AI

Luminar Neo의 ReLight AI 옵션을 조절하면 원본 사진의 밝은 영역 위치를 3차원적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장면을 3차원으로 분석해 사진의 3D 지도를 생성하고 2D 이미지 전체에 걸쳐 3D 공간에서 빛을 자연스럽게 퍼뜨리는 효과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뛰어난 사실적 결과와 원하는 빛의 위치 및 강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연습용 샘플 이미지가 있습니다.

원본의 광원 위치는 사진의 중앙 정도로 보입니다.

 

공원의 벤치.jpg
0.20MB

 

 

이러한 사진에 리라이트 옵션 변경 작업을 진행하게 되면 원래 위치한 빛의 범위가 이동함으로써, 이전에 살펴본 포토스케이프의 미니어처(포커스) 기능에 광원을 재정의하는 효과가 결합된 정도의 효과와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

 

원본 이미지를 루미나에서 불러온 다음 편집하기의 크리에이티브에 위치한 리라이트 AI 옵션을 열어 줍니다.

아래의 스크린 샷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원본은 중앙 쪽의 두 번째 의자 위쪽을 중심으로 광원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1. 앞쪽으로 광원을 당겨 보기

가까이 밝기의 숫자를 높여주고 멀리 밝기의 숫자는 낮춰줘서 광원이 가까운 쪽으로 오도록 해줍니다.

깊이를 조절하면 빛의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뒤쪽으로 광원 밀기

위에서와는 반대로 리라이트 옵션을 설정해 주게 되면 광원의 위치가 의자 앞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제 가까운 곳에서 중앙(원본), 그리고 먼 곳의 순서로 이미지들을 놓아 보면 리라이트의 의미가 확실해집니다.

리라이트 작업을 여러 번 반복해서 원하는 효과가 강하게 나오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