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인의 구글 추가 계정 하나 더 만드는 방법

본인의 구글 추가 계정 하나 더 만드는 방법

2023년 1월 1일 새해의 첫 포스팅을 구글 계정 추가하기로 시작합니다.

구글 플레이의 앱이나 웹 사이트 가입 시 추가 가능한 계정이 구글 또는 애플 이런 식으로 되어 있는 경우 추가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너무 적어 자신의 구글 계정이 더 있기를 바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족의 계정을 이용하기도 하는 데, 이건 사실이 아닌 상황이라 본인이나 가족이나 모두 불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 작업을 하게된 계기는 프리스톤테일m의 계정 생성 방법이 딱 두 가지 구글과 애플뿐이라 기존 방법으론 두 개의 계정밖에 소유하지 못했으나 이렇게 하면 여러 개의 계정이 가능합니다.

 

기존 구글 계정에 또다른 자신의 계정을 추가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 검색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구글 검색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웹 브라우저가 아닌 페이지 우측 상단에 생성되어 있는 기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하단의 다른 계정 추가를 다시 한번 클릭해 줍니다.

 

 

 

2. 계정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직장용을 선택해 주고 다음을 눌러 줍니다.

개인용은 시도해 보지 않았지만, 개인용으로 하더라도 동일하게 생성이 가능할 것 같아 보입니다. 어쨌든, 제 경우에는 보조 계정이라는 성격상 직장용으로 선택해 진행해 보았습니다.

 

 

 

 

3. 성과 이름을 기본 계정과 다르게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만들어 줍니다.

기존 계정과 다른 성과 이름을 사용하면 gmail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비밀번호는 기억하기 쉬운 것으로 만들어 줍니다. 

 

 

 

반응형

 

4.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기본 계정에 쓰인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복구 이메일 주소 또한 기존 계정의 메일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5. 나중에 하기를 클릭하고 새로 만들어진 두번째 구글 계정을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별을 위해 프로필 이미지는 다른 이미지를 사용하였으며, 동기화는 하지 않는 것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테스트해 본 결과 최대 두개의 계정밖에 만들 수 없었던 프리스톤테일m 앱플레이어 게임에서 새로운 계정을 생성에 보았는데, 기존의 구글 계정으로 만들어진 계정 이외에 새롭게 만든 본인의 구글 추가 계정으로 무난히 가입되었습니다.

현재는 3개의 계정으로 늘어났지만 원한다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계속해서 늘려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