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치 키보드의 배경 색상을 변경하거나 이미지를 넣는 방법

터치 키보드의 배경 색상을 변경하거나 이미지를 넣는 방법

터치 키보드는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작업 표시줄로 진입한 다음 우측의 내용 중 터치 키보드 항목의 버튼을 눌러 활성화시키면 시스템 트레이에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인 터치 키보드가 생성됩니다.

 

 

① 터치 키보드는 하트 아이콘 부분을 클릭하면 이모지 등이 나오도록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모지를 나오도록해두면 언제든지 문자 입력도중 이모지를 선택하여 문서에 삽입하도록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② 중앙의 태 부분을 클릭한 다음 바탕 화면의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하여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터치 키보드의 특정 자판을 길게 누르면 해당 키로 입력 가능한 특수 문자 등의 입력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터치 키보드에서 스페이스 바를 길게 누르면 커서를 이동하려는 방향으로 손가락을 끌 수 있습니다.

 

 

 

- 터치 키보드에서 마침표를 삽입하는 방법은 스페이스 바를 두 번 탭 하면 됩니다.

- 터치 키보드의 맨 위쪽에 있는 숫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해당 키를 탭하면서 위로 긁어 올리면 숫자가 입력됩니다.

 

기타 대부분의 기본적인 설정은 터치 키보드 자체의 왼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설정합니다.

 

- 크기 변경

터치 키보드는 기본형, 확대, 축소 3가지 크기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바탕 화면 대비 터치 키보드의 크기는 아래의 캡처 화면을 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가리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위쪽이 확장, 두 번째가 기본값, 세 번째가 작게로 설정한 경우 바탕 화면 대비 크기입니다.

 

 

 

크기 및 테마에서는 터치 키보드와 관련된 테마 선택이나 디자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터치 키보드의 배경 색상이나 디자인을 변경하려면 테마 목록 중 변경하고 싶은 테마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터치 키보드 자체의 설정 아이콘이 아닌 윈도우 설정에서 이 항목에 진입하려면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텍스트 입력으로 진입하면 됩니다.

 

 

두 번째 테마를 선택한 결과 아래의 이미지처럼 단순한 흑백 모습의 터치 키보드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터치 키보드의 스킨에 직접 색상을 지정하거나 이미지를 삽입하는 것도 가능한데 이렇게 하려면 윈도우 테마 설정 화면에서 아래쪽의 사용자 지정 테마를 클릭해 줍니다.

 

 

배경 그림을 누르고 이미지 파일을 지정해 준 다음 아래쪽의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저장을 눌러 주면 사용자 테마로 기존 테마와 함께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스킨을 적용시킨 터치 키보드의 샘플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디자인을 편집하고 싶을 경우 언제든지 위의 테마 설정 부분으로 진입한 다음 사용자 테마의 아래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 디자인을 변경하고 저장을 눌러 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