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 X에서 사람의 눈만 크게 보정하는 방법

포토스케이프 X에서 사람의 눈만 크게 보정하는 방법

이전 포스팅에서 픽셀 유동화 툴을 이용해 각진 턱을 밀어 넣는 방법을 간략히 소개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작은 눈을 적당히 크게 만드는 방법인데, 이 역시 포토스케이프의 픽셀 유동화 툴을 사용합니다. 하부 옵션인 볼록 옵션을 적용해 눈에 변경을 주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이전에 소개했던 thispersondoesnotexist 사이트에서 AI가 랜덤으로 만든 존재하지 않는 사람의 사진 이미지입니다.

 

 

포토스케이프 X 편집화면 상단 메뉴에서 도구 > 픽셀 유동화를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픽셀 유동화의 볼록을 선택하고 브러시 크기를 이미지 크기가 작으므로 적당하게 대략 20 정도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브러시의 원형 중앙이 눈의 중앙에 오도록 맞추고 눌러 주기만 하면 됩니다. 브러시의 크기나 누르고 있는 시간 등에 비례해 눈이 커집니다. 하다 보니 누르는 중심점을 눈의 중앙 여러 곳을 누르게 되네요. 이런 동작은 크게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정말 간단한 작업인데 픽셀 유동화 하위 옵션에 볼록 옵션을 이용하는 방법까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전과 후의 눈 크기입니다. 마지막 이미지는 장난삼아 비정상적으로 크게 해 보았습니다.

픽셀 유동화 볼록 옵션이 성공적으로 표현되려면 결과물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확대되었냐가 문제인 듯합니다. 가장 자연스러운 눈의 크기 변화는 약간의 변화만 주는 정도가 가장 자연스럽게 잘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