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계산기 앱 오류 발생시 복구, 초기화, 재설치 방법

윈도우 계산기 앱 오류 발생시 복구, 초기화, 재설치 방법

윈도우 계산기의 경우 예전 버전에 있던 세부 설정 메뉴 자체가 사라지고 단순히 표준용, 공학용, 프로그래머용 등의 기능선택 옵션만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개인이 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윈도우 계산기 앱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복구 또는 초기화, 삭제 후 재설치 등의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설정 > 앱 > 설치된 앱 > 계산기로 들어간 다음 계산기 앱 우측의 3점을 누르고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계산기 앱의 오류 해결을 위해서는 위쪽부터 차례대로 복구와 초기화를 시도해 볼 수 있고 그래도 오류 수정이 불가능하다면 삭제 후 재설치 단계를 실행합니다. 먼저, 복구 및 초기화 단계를 진행한 다음 계산기를 실행해 오류 수정 여부를 체크해 보고 여전히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인 삭제 및 재설치로 넘어갑니다.

 

 

 

제거 버튼을 누르면 계산기 앱의 제거가 완료되는데, 이후 재설치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에 있는 서류가방 모양의 MS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스토어 페이지에서 상단 검색 상자에 계산기라고 입력한 다음 결과 중 윈도우 계산기를 찾아 설치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하면 완전히 초기화된 상태의 윈도우 기본 계산기가 실행되는 데, 만에 하나 오류가 지속된다면 이는 계산기 앱의 문제가 아니라 윈도우 시스템 특정 부분의 오류 또는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계산기가 3자리마다 쉼표가 아닌 마침표로 구분되게 지속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복구, 초기화, 재설치 등의 모든 과정을 진행했는데도 수정되지 않았다면 이는 계산기가 아닌 윈도우의 문제입니다.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단위를 검색해 '단위 표시 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

 

 

단위 설정 팝업 창이 열리면 아래쪽의 추가 설정을 클릭합니다.

 

 

단위 표현 방식들을 하단에 있는 원래대로 버튼을 눌러 모두 초기화시켜 줍니다.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누르고 닫아 줍니다. 이후 계산기를 실행해 문제를 확인해 봅니다.

 

 

위에서 살펴 본 바와 같이 윈도우 계산기 표현 방식에 문제가 생긴 경우 계산기 자체의 문제라기보다 윈도우 설정을 변경한 영향으로 인해 발생한 오류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