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주제를 IT 또는 PC로 정했다면 취급할 만한 주제들

블로그 주제를 IT 또는 PC로 정했다면 취급할 만한 주제들

제 블로그의 경우에도 IT 분야이며 그중에서도 주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발생하는 오류의 해결들에 관한 주제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더불어 하드웨어적인 오류나 게임 리뷰 또는 팁, 유용한 시스템 유틸리티 리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들과 같은 부가적인 문제들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컴퓨터 또는 IT 전반의 주제를 다뤄보고자 할 경우 어떤 것들을 주제로 다뤄야 할지 주제 선정에 관한 부분에서 다소 막막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촉발시키기 위한 몇 가지의 사례를 들어 볼까 합니다.

 

  1. 보안: 컴퓨터 사용자들은 계속해서 새로운 보안 위협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안 관련 이슈에 대한 정보와 방법을 다루는 글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의 악성 코드, 사이버 공격, 개인정보 유출 등에 대한 정보와 대처 방법을 다루는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하드웨어: 컴퓨터의 하드웨어 이슈는 항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U, 메모리, 그래픽 카드, 저장 장치 등에 대한 정보와 사용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다룰 수 있습니다.

  3.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슈는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드라이버, 라이브러리, 인터페이스 등에 대한 정보와 문제 해결 방법을 다룰 수 있습니다. 특별히 애착이 가거나 깊이 배워보고 싶은 소프트웨어나 앱이 존재할 경우 이를 별도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자신 스스로도 공부해 가면서 포스팅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4. 데이터 관리: 데이터 관리에 대한 이슈는 데이터를 다루는 모든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데이터의 백업, 복구, 보관, 처리, 전송 등에 대한 정보와 방법을 다룰 수 있습니다. 이런 류의 지식들은 직무 관련성과 관련하여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그 기록을 포스팅화해서 업무지식도 늘리고 블로그 포스팅도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므로 고려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5.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분야는 최근 컴퓨터 관련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에 대한 정보와 응용 사례, 알고리즘,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등에 대한 정보를 다룰 수 있습니다.

  6.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컴퓨터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은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음악, 비디오 등에 대한 정보와 기술, 해결책 등에 대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7.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 컴퓨터 관련 분야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정보와 예측, 동향 등에 대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8. 기타 떠오르는 이슈들: 유행 또는 최신 트렌드로 새롭게 떠오르는 분야는 이전에 비해 갑자기 관심이 급증하는 종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요즘 같은 경우는 챗 GPT 같은 주제를 예로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충 생각나는 IT 관련 주제들을 살펴보았는데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이 분야에는 훨씬 더 많은 주제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자신 있는 IT 분야를 파고드는 것도 글 쓰는데 흥미를 갖게 하므로 지루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포스팅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IT 관련 주제는 CPC 단가가 매우 적은 쪽에 속하므로 페이지 뷰가 높다 하더라도 실제 수익은 만족스럽지 못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라면 이쪽도 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는 지속성과 끈기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