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m4a의 재생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m4a의 재생

m4a 파일은 Mpeg 4 Layer의 줄임말로 주로 영상정보는 없는 오디오 레이어만 가진 소리 파일들을 말하고, 영상과 오디오 정보가 함께 있는 경우에는 mp4를 사용하며 둘 다 애플사의 퀵타임 포맷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궁금한 것은 과연 윈도우 기본 내장 미디어 플레이어들이 이들 포맷을 무난히 재생할 수 있느냐 인데 정답부터 말하면 모두 재생이 가능하다입니다.

 

아래에 m4a 확장자를 가진 샘플 파일이 있습니다.

 

샘플.m4a
3.84MB

 

이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파일 탐색기에서 마우스 우클릭해 보면 재생이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다운로드한 m4a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 항목으로 커서를 가져가면 우측으로 재생이 가능한 윈도우 기본 앱들의 목록이 보입니다.

 

 

현재 재생 가능한 앱들로는 Clipchamp, iTunes,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레거시 버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등에서 재생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으며 Clipchamp 또는 iTunes 등은 재생만을 위한 앱이 아니므로 적당하지 않으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재생시키는 것이 가장 적당해 보입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아무런 문제 없이 m4a가 잘 재생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업데이트가 없는 오래된 버전의 플레이어만 아니라면 m4a 포맷의 오디오 파일은 애플의 퀵타임 플레이어, 윈앰프, 곰오디오 등의 일반적인 미디어 플레이어들에서도 무난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