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소스를 대량으로 잡아먹는 Massive Engine이란

리소스를 대량으로 잡아먹는 Massive Engine이란

Massive Engine.exe는 암호화 채굴 멀웨어로 감염된 장치의 컴퓨팅 리소스를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입니다. 가능한 한 빨리 관련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악성 파일로부터 시스템을 정리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assive Engine.exe는 윈도우즈를 실행하는 시스템에 암호 화폐 채굴기를 설치하고 실행하는 데 사용되는 악성 소프트웨어입니다. 안타깝게도 최근 이 악성코드가 "Adblock Fast for Windows"라는 이름을 가진 애드블록이라는 앱으로 위장하여 사용자가 이를 식별하고 조치를 취하기 어렵게 만드는 것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악성 코드는 감염된 장치의 컴퓨팅 리소스를 사용하여 암호 화폐, 특히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둔 대중적인 디지털 통화인 모네로(Monero)를 생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마이닝이라고 하며 상당한 양의 시스템 리소스를 차지하여 컴퓨터 성능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채굴용 악성 소프트웨어이므로 윈도우를 제거하는 등의 피해는 없지만 채굴작업동안 빼앗아 가는 감염 PC의 리소스로 인해 적정하게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의 렉을 유발하게 됩니다.

 

 


Massive Engine.exe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이고 CPU 또는 다른 하드웨어 리소스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을 발견하였다면 즉시 이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블록 류의 차단 플러그인 등을 통해 사용자의 PC를 감염시키고 채굴용 PC로 전락시키는 움직임을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의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열고 플러그인 설정 창에서 Adblock Fast 플러그인 또는 의심이 가는 플러그인들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예로 든다면 우측 상단의 구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확장 프로그램 관리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해당 플러그인 및 의심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합니다.

 

 

삭제 후에도 그래도 안심이 되지 않는다면 레지스트리를 실행해 채굴웨어의 이름 또는 실행명으로 검색하여 모두 제거해 줍니다.

 

 

삭제 후 과도한 리소스의 사용현상이 사라졌는지는 Ctrl+Alt+Del 키를 누르고 작업 관리자의 성능 탭에서 리소스 사용현황을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만일 더 이상 과도한 리소스 사용현상이 사라졌다면 제거된 것으로 보아도 무방할 것입니다.

 어쨌든, 위와 같은 논란이 있었던 채굴 의심 프로그램으로 버츄얼 DVD와 윈도우 인증 프로그램인 KMSpico 등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