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 탐색기에서 왼쪽의 트리 구조 탐색 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

파일 탐색기에서 왼쪽의 트리 구조 탐색 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

윈도우 파일 탐색기를 사용하는 방식은 사용하는 사람의 성향에 따라 보통은 2 분할 또는 3 분할로 사용합니다. 즉, 파일 탐색기의 구조는 최대치로 모두 구분된 구획을 사용할 경우에 좌측부터 탐색 창, 세부 정보 창, 미리 보기 창으로 불립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조는 탐색 창과 세부 정보 창의 2 분할로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그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경우는 저도 포함되지만 가장 우측의 미리 보기 창을 활성화시켜 사용하는 3 분할 사용으로 아래의 캡처 이미지는 현재 사용 중인 제 PC의 파일 탐색기 모습입니다.

 

 

 

탐색기 사용 중 가장 많이 당황하는 경우는 가장 왼쪽에 있는 트리구조의 탐색 창이 사라져 버린 경우일 것입니다.

2 분할이든 3 분할이든 탐색 창의 경우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탐색 창이 사라져 버리면 아래와 같이 폴더들만 보이게 되고 폴더 간의 이동이 상당히 불편해집니다. 이렇게 되면 왼쪽 상단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 이동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탐색창이나 미리 보기 창 등이 사라져 버린 경우의 복구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탐색기 상단 메뉴 중 보기 > 표시 항목에서 탐색 창, 세부 정보 창, 미리 보기 창을 모두 체크하게 되면 3 분할이 되고 탐색 창과 세부 정보 창만 활성화 시키면 2 분할의 탐색기가 됩니다.

 

 

위의 경우는 윈도우 11에서 파일 탐색기의 분할 모습을 설정하는 설명이지만, 다른 버전의 윈도우들 역시 모두 동일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탐색기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