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msgr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에 ymsgr이란?

ymsgr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에 ymsgr이란?

결론부터 말하자면 ymsgr은 2018년 사라진 야후 메신저 서비스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명입니다. 흔히, ymsgr.exe라는 실행파일로 실행되어 야후의 메신저 서비스를 작동시키는 메인 파일명입니다. 만일, 링크 주소 형태로 야후 메신저 서비스를 호출하려고 한다면 현재는 서비스가 종료된 상태이므로 ymsgr 오류를 보이며 연결하지 못하는 상태를 보일 수 있습니다.

 

 

야후 메신저 페이지인 http://messenger.yahoo.com/  로 접속하면 메신저 로그인 표시 창이 있기는 하지만 회원 가입 또는 기존 계정을 통해 메신저 로그인을 시도하면 미국 야후 메인 페이지로 로그인되며 야후 메신저가 보이지는 않는 상태입니다. 여전히 야후에 구글 계정과의 연동 및 이메일,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가입하는 것은 가능한 상태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메신저로 회원 가입하여 메신저 접속을 누를 경우 연결되는 미국 야후 메인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현재는 야후 메신저 링크를 통해 메신저에 접속을 시도해도 야후 메인 페이지로 연결될 뿐 야후 메신저가 설치되거나 하지는 않는 상태이며, 현재 시점에서도 여전히 야후에 회원 가입은 가능합니다.

 

ymsgr 오류가 보일 경우 이는 대부분 2018년 이전의 야후 메신저가 정상 작동하고 있을 때의 상황과 연동되도록 만들어진 설정 때문이므로 현재 시점에서는 어찌 보면 오류가 나는 것이 타당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현재는 야후 메신저 서비스가 사라진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메신저 형태로 이루어진 과거 메신저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되지만 이는 사실상 야후 로그인 페이지로서의 용도로 사용될뿐 메신저와는 상관없는 페이지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한 상태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한다면 ymsgr은 야후 메신저 실행 파일인 ymsgr.exe의 실행 서비스명이며 현재는 야후에서 배포하지도 않을 뿐더러 2018년에 이미 종료된 서비스이므로 무시해도 되는 오류입니다. 또한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ymsgr 실행명이 바이러스처럼 해롭다거나 하는 종류는 아니지만 어렵게 구버전 야후 메신저 설치 파일을 구한다 해도 메인 페이지로 연결되어 버리므로 설치의 의미는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