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가스에서 특정부분 동영상 빠르게 또는 느리게 하기

베가스에서 특정부분 동영상 빠르게 또는 느리게 하기

베가스에서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곡선을 만든 다음 그 높낮이로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하거나 역회전시키거나 하는 방법입니다.

동영상을 불러온 다음 동영상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중 insert/Remove Envelope > velocity 를 눌러줍니다.

 

베가스에서 속도조절

 

그렇게 하면 영상파트와 음성파트의 경계 바로 위쪽으로 푸른 직선이 하나 생깁니다.

이 직선의 기본값은 100% 실제 플레이 속도입니다.

이 푸른 선의 특정 지점을 더블 클릭하면 포인트지점이 생성되며 이러한 포인트들 사이의 푸른선을 드래그하여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또는 역회전까지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푸른선의 포인트들중 원하는 포인트에서 특정값을 입력하고자 할 경우 포인트 우클릭후 나오는 메뉴중 Set To 를 클릭하고 속도값을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베가스_set to입력_속도조절

 

두번째 속도조절 방법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 속도조절하고 싶은 구간을 토막낸뒤 마우스로 드래그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위치에서 S(Split) 키를 한번 눌러 줍니다.

그러면 동영상이 쪼개지는데 쪼개진 동영상의 끝부분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키보드의 컨트롤키를 누르면 조그만 네모창이 Time Stretch 로 바뀌는데 이때 안쪽으로 드래그하면 빨라지고 바깥으로 드래그 하면 느려집니다.

 

 

빨라지는 구간은 저런 식으로 당기고 느려지는 구간은 토막낸뒤 밀어내고 한뒤 나중에 모두 정렬시킨 다음 렌더링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