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ndows 10에서 Microsoft Store 오류 코드 0x87E10BD0 복구하는 방법

Windows 10에서 Microsoft Store 오류 코드 0x87E10BD0 복구하는 방법

Windows 10에서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동안 Microsoft Store 오류 코드를 복구하는 방법으로 0x87E10BD0, Windows 8에서 Windows 앱 설치 오류 0x87E10BD0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 앱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다시 시도하십시오. 오류 코드 0x87E10BD0" 이라는 내용으로 뜨는 오류가 이에 해당합니다.

 

첫번째, 방법입니다.

먼저 윈도우 설정(톱니바퀴)에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앱페이지에서 기본항목인 앱 및 기능 항목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신 다음, 우측 앱리스트에서 Microsoft 로 시작하는 앱들이 있는 곳까지 내리시면 Microsoft Store 항목이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한번만 클릭하면 선택되는데 선택화면에서 고급옵션을 클릭하세요.

 

 

고급을 누르면 해당 앱의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창이 뜹니다.

슬라이드 바를 아래로 내리면 기본값, 종료, 초기화, 제거 등의 항목들이 보이는데 이중에서 초기화 버튼을 한번누르면  "이렇게 하면 기본 설정 및 로그인 정보를 비롯한 앱의 데이터가 이 디바이스에서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라는 설명이 있는 조그만 팝업창이 또한번 뜨게 됩니다.

 

초기화 버튼을 한번 더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첫번째 눌렀던 초기화 버튼옆에 체크표시가 나타나게 되는 데 이렇게 되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문제가 해결되었을 것입니다. 메뉴를 누르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두번째, 방법입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로고 옆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뒤 WSRESET 이라고 입력한뒤 위쪽에 앱아이콘이 나오면 클릭합니다.

 

 

WSRESET 앱을 클릭하면 명령 콘솔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때 아무것도 건들지 마시고 10~20초 정도 기다리시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초기화 과정을 진행한 후 완료되면 자동으로 스토어를 띄우게 됩니다.

 

 

시스템을 재부팅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만약 두번째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마지막 방법을 시도해 봅니다.

 

세번째, 방법입니다.

마지막 방법에서는 관리자 권한으로 파워쉘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윈도우즈 시작로고 옆의 돋보기를 클릭하여 POWER 를 입력합니다. 위에 Windows PowerShell 앱 아이콘이 뜨면 오른쪽 창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면 팝업창으로 다시 한번 허용 여부를 묻는데 이 때에도 예를 눌러줍니다.

이제 파란색 바탕의 파워쉘 창이 뜨면 아래의 스크립트를 순서대로 붙여넣기 한 후 한가지가 완료될때 마다 재부팅하여 에러의 수정여부를 확인합니다.

붙여넣기는 파워쉘창의 커서가 깜빡거리는 것을 확인하신 후 키보드의 컨트롤키 + V키 를 하시면 붙여넣기 됩니다.

파워쉘창의 제일 윗부분 메뉴바 부분에서 우클릭후 편집>붙여넣기 메뉴로 들어가서 클릭하셔도 똑같습니다.

붙여넣기 한다음 엔터키를 눌러 주세요.

 

 

 

아래의 코드를 순서대로 붙여넣기후 재부팅한 다음 에러수정여부를 확인하고 수정되었으면 더 이상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복사 및 붙여넣기 1:
Get-AppXPackage -AllUsers -Name Microsoft.WindowsStore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Verbose}

복사 및 붙여넣기  2:

Get-AppXPackage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복사 및 붙여넣기  3:

PowerShell -ExecutionPolicy Unrestricted -Command "& {$manifest = (Get-AppxPackage Microsoft.WindowsStore).InstallLocation + '\AppxManifest.xml' ;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manifest}"

 

WIN_ERROR_FIXCODE.txt
다운로드

 

네번째, 위의 방법들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시도해 볼 수 있는 다른 방법들입니다.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윈도우즈 초기화 또는 재설치를 권해 드립니다.

 

키보드의 윈도우즈 키 + R 키를 누릅니다.

실행어 입력창이 뜨면 창에 msconfig 라고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서비스 탭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모든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숨기기를 체크한 후 남는 서비스들 목록을 모두 사용안함으로 설정합니다.

 

 

타사 서비스들을 모두 사용안함으로 체크하셨으면 적용 및 확인을 누르고 PC를 재부팅합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된다면 마이크로 소프트 서비스를 제외한 기타 서비스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하나씩 개별적으로 서비스 사용을 선택하여 체크해 보면 어떤 서비스에서 문제를 일으키는지 찿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