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명함 관리 앱 리멤버 소개

국민 명함 관리 앱 리멤버 소개

오늘은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까지 지원하는 국민 명함 관리 앱 리멤버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단순히 명함을 사진만 찍어서 보관하는 앱이 아니라 매우 정교한 기능들을 갖춘 명함관리 무료 앱입니다.

추후에 여러가지의 명함중 이름, 회사, 부서, 직책 등의 키워드를 통해 필요로 하는 명함을 정확하고 손쉽게 열람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명함관리 앱 리멤버

 

아래에서는 국민 명함 앱이라 할 수 있는 리멤버의 기능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작사는 Drama&Company Co., Ltd. 이며 크기는 84MB로 IOS 아이폰 계열의 휴대폰과 구글 안드로이드 계열의 휴대폰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 최신 명함정보를 자동 업데이트 해줍니다.

리멤버 회원 간에는 이직, 승진 등의 최신 명함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줍니다.

- 휴대폰에 별도로 연락처를 저장해두지 않았어도, 리멤버에 명함으로 등록되어 있으면 전화가 걸려올 때 발신자의 명함 정보가 자동으로 휴대폰 화면에 표시됩니다.

- 등록된 명함 정보를 휴대폰 연락처 및 구글 주소록에 저장하거나 엑셀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 등록된 명함을 문자나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 프로그램에서 바로 전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회사 공동의 명함첩을 만들어, 고객 연락처를 손쉽게 공유하고 영업 DB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기업용 서비스(팀 명함첩)를 제공합니다.

 

명함관리앱_리멤버_ocr

 

- 동문회, 업계 지인들과 명함 기반의 모임주소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멤버들의 최신 명함정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어, 더 이상 멤버들의 소속정보를 일일이 취합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 문자 인식기술(OCR)과 사람이 직접 입력하는 수기입력을 접목하여 촬영된 명함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 줍니다.

 

이 부분은 예상외로 특이한 부분인데 명함 하나를 실제 인식시켜본 결과 품질은 매우 깨끗하였으며 사진으로 입력된 명함과 데이터베이스화 되는 시간과의 사이에 아주 작은 약간의 시차가 존재했는데 이는 스캔된 결과물을 데이터처리하는 데 걸리는 시간으로 보입니다.

사진 촬영 한번만 하면 1-2분안에 핸드폰, 유선전화, 이름, 주소, 직책, 지도 데이터 등이 모두 자동으로 양식데이터의 제자리에 입력되었고 매우 만족할 만한 자동 명함저장능력과 품질을 보여줬습니다.

더불어 리멤버 나우라는 작은 코너는 경제 시사 상식등을 배달해 줬는데 이것도 매우 참신한 컨텐츠였습니다.

 

리멤버_테스트

 

위의 이미지는 명함 하나를 테스트를 위해 촬영하고 난 뒤 자동으로 데이터화 된 명함 데이터의 모습입니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리멤버에는 단순한 명함을 사진으로 보관하는 기능 이외에 많은 편의 기능들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두툼한 명함첩을 가지고 다니던 모습은 점점 과거속으로 사라져 갈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앱이 관리하는 영역이 중요한 정보인 개개인의 신상정보이므로 리멤버의 보안영역을 살펴보았습니다.

 

- 수동 입력시에는 누가 업로드 했는지 알 수 없도록 조치 되어 있습니다. 명함 입력시 개인을 특정할 수 없도록 명함 정보를 항목별로 분할하여 입력하게 됩니다.

- 모든 데이터 통신은 TLS v1.2 프로토콜을 적용해 암호화한 상태로 이루어 집니다.

- 높은 신뢰성과 보안 수준을 갖춘 AWS(Amazon Web Service)의 데이터 센터를 이용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독자 평균 5점 만점에 4.7점을 받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국민 명함 관리앱 리멤버의 간략한 소개를 마치며 필수 어플로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