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금융앱 "토스" 알아 보기

새로운 금융앱 "토스" 알아 보기

우리나라의 스타트업 업체 "Viva Republica"가 개발한 간편 송금 서비스 앱의 이름입니다.

기존 은행 전산망의 송금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 송금을 하면 토스 측 가상계좌로 출금된 뒤, 가상계좌로부터 송금 대상자의 계좌로 다시 송금되는 방식을 통해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OTP 등이 없어도 토스앱을 이용해 빠르게 송금이 가능한데 은행과 직접 제휴하여 서비스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연락처 송금의 경우에는 송금 대상자가 토스 앱에서 돈을 자신의 계좌로 넣기 전까진 토스 측 가상계좌에 돈을 잠시 보관해두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앱 토스

 

토스앱은 아이폰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용량은 아이폰용 기준으로 약 126MB 입니다.

최신 4.23버전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타임라인에서 지출 내역을 매일 자동으로 분석해주는 소비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 만보기에서 친구를 초대하고 체력단련비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보험금 간편청구 기능으로 깜빡하고 청구하지 못한 내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를 깔고 나면 가장 먼저 본인인증부터 요구하는데 간단하게 인증을 마치고 나면 비밀번호(숫자4+영문1)를 설정하라고 합니다.

과정은 비교적 쉽게 진행되며 전화를 통한 본인인증외에는 특별한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입되고 나면 잠시 가입자의 흩어진 정보를 모은 다음 신용등급, 토스계좌잔액, 발급가능한 카드, 가능한 대출상품조회, 투자가능상품 등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공인인증서를 토스에 연결해두면 여러가지 조회가 추가적으로 가능한데 공인인증서의 연결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PC에서 공인인증서를 연결하기 위해 관련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게 되는데 설치도중 에러가 발생하는 분들은 설치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여 설치하시면 무리없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토스 가입완료 후

 

 

토스앱은 1일 최대 1000만 원까지 송금이 가능하며,수수료는 어느 은행에서 보내든지 월 10회까지는 무료입니다.
이후에는 건당 500원 수수료 정책을 세워 두고 있습니다.

연락처로 송금하는 경우엔 무제한 송금 수수료 면제 대상이지만 상대방이 토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엔 어플을 깔아야 받을 수 있으므로 상대방이 토스를 사용치 않는다면 연락처 송금을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은행 계좌를 한 번 등록하면 그 다음부터는 공인인증서나, OTP(보안카드) 없이도 핸드폰에서 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식으로 바로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복합 계좌 등록이 가능해져 여러계좌들을 등록시킬 수 있으나 자신이 개설해 둔 은행 등의 금융계좌가 토스가 지원하지 않는 금융사라면 거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송금 방식 요약

① 발신자가 Toss에 가입한다.
② 발신자가 Toss에 자신의 계좌를 등록한다.
③ 발신자가 수신자를 정하여 금액을 송금한다.
④ 수신자에게 Toss와 연결된 URL링크가 건네지거나 통장번호 형식의 문자를 수신한 수신자는 해당 주소를 누른 뒤 본인인증을 한다.
⑤ 부정거래를 간단하게 확인 한 뒤 송금이 이루어진다.

 

 

토스 등록 가능 금융회사 목록

-은행권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MG새마을금고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신협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KEB하나은행
우정사업본부
Sh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상호저축은행

 

- 증권회사

NH투자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종금증권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 미지원 금융회사

한국씨티은행
산림조합

- 미지원 기타 금융사
유안타증권
KB증권
교보증권
하이투자증권
현대차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SK증권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DB금융투자
부국증권
신영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리딩투자증권
바로투자증권
유화증권
상상인증권
코리아RB증권
한국스탠다드차타드증권
한양증권
흥국증권
BNK투자증권
DS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R투자증권
삼성선물
하나선물
현대선물
유진투자선물
NH선물

 

토스카드

기타 토스머니로 결제가 가능한 toss plate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2019년 10월부터는 사용자가 전월에 미리 선택한 업종을 대상으로 케시백을 시행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선택 가능한 업종은 현재 편의점, 마트, 택시, 커피전문점이고, 5천원 이상 결제시 10% 케시백되지만 당월실적 20만원 이상일때 5천원, 30만원 이상일때 1만원, 50만원 이상일때 2만원의 케시백 한도가 적용됩니다.

 

색상은 검은색 또는 은색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카드로 입금은 미지원하며 출금은 편의점내 CD/ATM기에서만 가능하고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결제시 천원 미만의 잔액은 비상금 계좌로 모을 수 있고, 조회메뉴에서 카드를 선택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토스카드의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회비 : 없음
발급대상 : 만 17세 이상 토스 가입자 중 계좌 1개 이상 등록자
결제계좌 : 토스머니
사용지역 : 국내 전용 (해외 이용 불가)
발급수수료 : 최초 및 재발급 수수료 없음
이용한도 (추후 변동 가능)
미성년자 : 30만원/일, 100만원/월
성인 : 200만원/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