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스토어 오류코드 0x00000194 해결 방법 5가지

윈도우즈 스토어 오류코드 0x00000194 해결 방법 5가지

MicroSoft 앱 스토어에서 특정 앱을 설치하려 할 경우 또는 업데이트시에 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다고 하면서 에러 코드 "0x00000194"를 출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즈에서 0x00000194 오류의 원인은 시스템 구성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일반적인 문제에는 잘못된 시간이나 날짜 설정, 손상된 데이터 저장소 캐시, 소프트웨어 충돌 및 맬웨어에 의한 감염이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 패치가 이루어 지지 않은 0x00000194 오류의 5가지 수정방법을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앱 스토어에서 로그아웃 한뒤 다시 로그인

 

MS 앱 스토어 로그 아웃

 

마이크로소프트 앱스토어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신의 계정 아이디가 보이는 데 이것을 클릭하면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로그아웃한 후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재부팅한 후 다시 로그인하여 에러가 발생했던 작업을 다시 시도해 봅니다.

보통은 이 단계에서 에러가 해결 됩니다.

 

2. 앱 스토어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즈의 설정에 있는 문제 해결 도구는 앱 스토어 문제에 있어서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설정>업데이트 및 보안>문제 해결>Windows 스토어 앱"까지 진입하신 후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을 눌러 주세요.

문제 해결사는 실행된 후 자동으로 앱 스토어의 문제점을 검색하고 수정합니다.

 

스토어 앱 문제 해결사 실행

 

3. 설정에서 날짜 및 시간의 확인

윈도우즈 "설정>시간 및 언어>날짜 및 시간"으로 들어 갑니다.

자동으로 시간 설정 항목과 자동으로 표준 시간대 설정 항목을 모두 켜주시기 바랍니다.

 

날짜 및 시간 설정

 

4. 마이크로소프트 앱 스토어의 재설정

마이크로소프트 앱 스토어 설정을 재설정하는 것만으로도 0x00000194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재설정 하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즈 시작로고 옆의 검색을 누르고 "WSRESET"을 입력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릅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생성되는데 몇초동안 그대로 놔두면 자동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앱 스토어를 자동으로 재설정합니다.

 

WSRESET

 

5. 파워셀을 이용한 마이크로소프트 앱 스토어의 재설치

윈도우즈 시작로고에서 우클릭하면 윈도우즈 파워셀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Microsoft 스토어도 버그 또는 에러가 발생하여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명령 프롬프트 또는 Power Shell을 통해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면 명령 프롬프트도 파워셀과 똑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관리자권한 파워셀 실행

 

관리자 권한에 의한 파워셀 실행창이 뜨면 아래와 같은 함수를 입력합니다.

Get-AppXPackage *WindowsStore* -AllUsers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위의 함수를 드래그하여 복사하신 후 파워셀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붙여넣기가 됩니다.

이제 엔터키를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 앱 스토어의 재설치가 진행됩니다.

 

관리자 권한 파워셀

 

배포작업 진행상태라는 문구가 잠시 떳다 사라지고 몇초정도 기다리시면 완료됩니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앱 스토어를 다시 실행해 에러가 발생했던 작업을 시도해 봅니다.

 

이상으로 윈도우즈 스토어 오류코드 0x00000194 해결 방법인 5가지의 방법을 설명하여 드렸습니다. 해당 에러가 발생할 경우 순차적으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