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퀘스트-Olympia에 등록하여 WDAG Edge 탐색을 기본 호스트 브라우저로

퀘스트-Olympia에 등록하여 WDAG Edge 탐색을 기본 호스트 브라우저로

이전의 포스팅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윈도우즈 10에는 일정한 퀘스트와 도전과제들이 존재한다고 설명드린 바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즈 10 피드백 허브의 첫번째 퀘스트 내용이 어떤 것인지 살펴보았습니다.

그 퀘스트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Olympia에 등록하여 WDAG Edge 탐색을 기본 호스트 브라우저로 사용해 보기

 

피드백 허브의 첫번째 퀘스트

 

아래에서는 MS에서 이 퀘스트에 대하여 부연 설명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 이제 WDAG(Windows Defender Application Guard)가 컨테이너에서 호스트로 탐색을 지원합니다. WDAG Edge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검색하면 탐색이 기본 호스트 브라우저로 리디렉션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 보기 위해 정책 적용을 받으려면 Olympia Corp.에 등록해야 합니다. 

전제 조건으로 윈도우즈 인사이더 프리퓨 계정(내부자 계정)을 소유, 인사이더 프리뷰 버전 17025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필수 조건:
빌드 18266+
Windows 10 Pro 또는 Enterprise
BIOS에서 하이퍼바이저 기능 사용
최소 8GB 이상 RAM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 5GB 이상
논리 코어가 4개 이상인 64비트 CPU

 

- 단계:
1. Olympia에 등록하려면 이 설문 조사를 완료합니다. 1주일 이내에 새로운 Olympia 계정의 자격 증명이 포함된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이미 Olympia에 등록한 경우, 이 단계를 건너뜁니다.
2. 여기의 지침에 따라 Olympia용 Azure Active Directory에 장치를 연결합니다. Windows 10 Pro를 실행 중인 경우, 라이선스가 Windows 10 Enterprise로 업그레이드됩니다.
3. Olympia 회사 계정으로 장치에 로그인한 후 호스트 컴퓨터에서 Edge를 열고 test.com 또는 randomcolour.com과 같은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로 이동하여 WDAG의 정책 적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면 WDAG Edge 컨테이너로 리디렉션됩니다.
4. WDAG Edge에서 다음과 같은 Olympia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tasks.office.com
protection.office.com
meet.lync.com
teams.microsoft.com
yammer.com
탐색이 호스트 컴퓨터의 기본 브라우저로 리디렉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퀘스트는 위의 다소 복잡하고 지루한 과정을 거쳐야 완료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미 하드웨어 사양에서 미달이므로 퀘스트 진행을 포기하였습니다.
흥미가 있고 기타 다른 전제조건이 충족되시는 분들은 이 퀘스트에 도전해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완료버튼을 누르시면 실제로 완료하지 않았서도 완료라는 글씨가 뜨고 앰블럼이 활성화 되었는 데 이는 그리 큰 의미가 없는 과정이라 이런 식으로도 완료가 되는 듯 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