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10에서 마우스 포인터의 색상 및 크기 변경하기

윈도우즈10에서 마우스 포인터의 색상 및 크기 변경하기

대부분의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라도 시력 기타의 이유로 바꾸고자 하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올립니다.

윈도우즈10에서 마우스 포인터의 변경은 윈도우즈 설정에서 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경로로 찿아 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즈 설정>접근성>마우스 포인터로 이동합니다.

 

윈도우즈10에서 마우스 포인터 색상, 크기 변경하여 가독성 높이기

 

아래의 터치 피드백 변경 옵션은 스마트폰식으로 터치인식이 가능한 모니터에서 사용 가능한 옵션사항으로 보이므로 마우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해당 옵션을 꺼두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우스 포인터의 변경 옵션은 크게 슬라이드 바를 움직여 간단한 조작으로 크기를 변경하는 첫번째 옵션과 흰색, 검정색, 반전, 사용자 지정색의 4가지 색상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두번째 옵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존의 사용하던 기본 마우스 포인터를 흰색을 선택하고 크기만 약간 조절해 주어도 가독성이 크게 향상되는 것이 체감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약간의 근시가 있어 라임색상을 선택하고 크기를 3을 주어 보았는데 괜찮은 듯 하여 이렇게 쓰기로 하였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라임색상 크기3으로 변경

 

 

평상시와 문자입력시 그리고 객체 이동 클릭시 등마다 커서의 모양은 다양하게 변하는데 이 부분은 스크린 캡쳐키인 프린트스크린 키에 잡히지 않아 이미지를 올리지 못하였습니다.

어쨋든 결론적으로 가독성이나 심미성 등을 따져 볼때 기본형보다는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마우스 포인터에 살짝 변화를 주어 가독성도 높이고 사소한 변화를 주는 것도 일상에 재미를 줄 수 있습니다.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