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보드가 안될때 또는 없을때 마우스만으로 입력하는 화상키보드

키보드가 안될때 또는 없을때 마우스만으로 입력하는 화상키보드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키보드가 사망하셨거나 묵비권을 행사할 경우 난감합니다.

이럴때 키보드를 무시하고 마우스만으로 키보드 역할까지 대행시켜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즈 자체의 화상키보드입니다.

 

윈도우즈 화상키보드

 

위의 그림은 실제 물리적인 키보드가 아닌 윈도우즈의 화상키보드가 로딩된 모습입니다.

화상키보드를 실행시키는 방법은 세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즈 시작 로고 옆의 검색창에 화상이라고 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화상 키보드 켜기 또는 끄기 목록이 보이는데 이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화상키보드 실행 시키기

 

두번째의 방법은 직접 윈도우 설정의 경로를 찿아서 들어가 실행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추후에 세부적인 화상키보드 관련 설정을 할때에도 들어가야 하는 경로입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윈도우즈 설정>접근성>키보드>화상 키보드 관련 항목으로 찿아 들어가 화상 키보드 사용을 켜주면 됩니다.

 

윈도우즈 설정 화상키보드

 

세번째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여 바로 실행시키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화상키보드의 존재 이유가 대부분 키보드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 사용되는 것이므로 많은 의미는 없는 방법이나, 키보드에 문제가 없으면서도 특수한 이유로 화상 키보드를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유용할 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화상 키보드의 단축키는 "윈도우즈 시작+Ctrl+O" 입니다.

 

이상의 세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화상키보드를 로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화상키보드내의 특수한 키들의 용도를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실제로 화상 키보드를 로딩한 후 실제로 키들을 눌러 보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 옵션

클릭소리의 사용여부, 숫자키패드 사용여부, 텍스트 자동완성 사용여부 등의 옵션들이 있습니다.

 

화상키보드의 옵션

 

- Func

물리적 키보드에서 최상단에 배열되어 있는 F1, F2, F3 등의 기능키들을 키거나 끄는 버튼입니다.

- 투명

화상 키보드를 반투명상태로 만들어 키보드가 로딩된 상태에서도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옵션입니다.

- 고정

화상 키보드가 화면의 하단에 고정적으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마우스에 의해 움직여지지 않습니다.

- 위로, 아래로

화상 키보드를 화면의 상단 또는 하단에 배치합니다. 상단 또는 하단에 배열되었다 하더라도 자유롭게 마우스에 의해 움직여집니다.

- 탐색

화상 키보드의 최소화 버튼입니다.

화상 키보드를 잠시 사용하지 않고 다른 업무를 해야 할 경우에 접어두는 버튼입니다. 가장 우측의 일반을 누르면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