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아이폰 게임 환불요청 스스로 하기

애플 아이폰 게임 환불요청 스스로 하기

몇년전 아이폰 게임 환불요청을 전화 문의를 통해서 직접 신청한 적은 있지만 직접적인 대면 없이 온라인으로만 신청해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래에서는 아이폰에서의 부분환불 또는 전액환불 등을 고려하여 환불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제 스스로 직접 환불신청해보고 부분적으로나마 성공했던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포스팅합니다.

 

아이폰 게임이나 어플의 환불요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Apple 지원 이라는 어플을 깔아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애플 지원 _ apple support _ 아이폰 환불

 

애플 지원이라는 어플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셨으면 아래의 그림처럼 단계대로 꼼꼼하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 작업도 귀찮아 구매번호는 한개만 적고 접게되는 주 내용인 달빛조각사의 무수한 버그를 간단히만 적었는데 이것은 아주 좋지 않은 예가 될것입니다.

구매번호는 모든 구입내역의 번호를 적어주어야 하며, 접어서 환불요청을 하는 사유를 가급적 상세하게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apple 지원 어플을 통한 게임 환불 스스로 하기

 

 

1. apple 지원 앱을 실행한 후 청구 및 구독을 눌러 줍니다.

2. 구독 및 구입을 눌러줍니다.

3. 환불요청을 눌러줍니다.

4. 이메일 문의 양식이 나오는데 문의제목은 간략하게 게임 또는 앱의 이름과 환불요청 이라고 적습니다.

5.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주문 번호는 귀찮더라도 모든 구입 번호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그 아래의 세부 사항은 가급적 성의 있게 적는 것이 좋겠습니다.

6. 이메일 전송 버튼을 누르면 모든 환불요청이 끝이 나게 됩니다.

.

아래의 이미지처럼 저의 경우에는 신청이후 두번의 메일을 받았는데 첫번째 것은 모든 구매번호를 보내달라는 자료보강요청메일이었고 두번째 것은 부분환불로 결정되었다는 메일이었습니다.

총 결제금액은 19만원 가량이었는데 부분환불로 결정된 4만원가량 만을 부분환불한다는 내용입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환불에 30일이 소요되며 핸드폰 결제를 이용한 경우에는 60일이 소요된다는 말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은 환불요청시에 모든 주문번호를 제출해야 하며, 환불요청결과는 환불거절, 부분환불, 전액환불이 있으며 부분 또는 전액이 환불될 경우에는 업무일 기준으로 30일에서 60일가량 소요됩니다.

이상 아이폰 스스로 환불신청하기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