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설치중 0x8007025D 에러로 중단시 체크해 봐야 할 점

윈도우즈 설치중 0x8007025D 에러로 중단시 체크해 봐야 할 점

윈도우즈 설치도중에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가 불가능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치가 취소되었습니다. 필요한 파일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설치에 필요한 모든 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설치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오류코드 : 0x8007025D

 

이러한 오류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한 원인 및 대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메모리 불량으로 인한 경우

가장 먼저 해보아야 할 부분은 메모리의 불량으로 인해 설치에러가 발생했을 가능성에 대한 조처입니다.

메모리를 하나씩 탈거하고 지우개 등으로 아래의 그림에서 타원부분처럼 메모리의 꼽는 부분을 여러번 문질러 닦아줍니다.

 

메모리 청소하기

 

 

다시 장착하기 전에 꼽히는 슬롯 부분도 에어 분사기나 헤어 드라이 등으로 먼지를 깨끗이 청소해 줍니다.

다시 장착하고 윈도우즈 설치과정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 봅니다.

만약, 여분의 새로운 메모리가 있거나 또는 메모리를 순차적으로 하나씩만 꼽아도 설치하는데 문제가 없다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하나씩만 꼽고 설치를 시도해 가면서 불량메모리를 찿아내는 방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윈도우즈 이미지가 불량일 경우

설치중인 윈도우즈 설치 이미지파일이 불량일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이미지 자체가 불량일 경우와 이미지를 담는 DVD 또는 USB가 불량일 경우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불량일 경우에는 가능하면 순정이미지로 다시 제작하거나 또는 MS 온라인 설치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DVD 또는 USB 등의 매체가 불량일 경우에는 새로운 매체에의 이미지 굽기를 고려하거나 USB의 경우 파일 포멧이 NTFS가 맞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기타 하드 드라이브의 불량

하드 디스크가 불량일 경우에도 위의 에러가 뜰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미 하드 디스크 등에 베드섹터가 많아졌을 가능성이 많으므로 많이 저렴해진 SSD로의 교체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베드섹터를 그대로 방치하고 사용하면 최종적으로는 데이터복구도 불가능한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이상에서 0x8007025D 에러의 주요 원인으로 거론되는 3가지의 상황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