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올리기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못하였습니다"

"사진 올리기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못하였습니다"

저의 사용환경은 윈도우즈10 64비트,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엣지, 크롬이 설치되어 있고 티스토리 포스팅작업은 자동저장기능이 풀리지 않는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경우만의 문제는 아닌듯하지만 가끔 포스팅 도중에 "사진 올리기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못하였습니다"라는 플래시 오류로 사진올리기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포토 업로더 사진올리기 오류

 

 

이 경우의 해결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경우의 해결 방법은 티스토리 편집작업(특히 사진올리기가 행해지는 브라우저)을 주로 하는 브라우저 기준의 플래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갑니다.

 

https://helpx.adobe.com/kr/flash-player.html

 

바로 설치하지 않고 플래시 제작사의 도움말 페이지로 가는 이유는 이러한 오류가 모든 브라우저에서 발생할 수 있고 주로 발생하는 브라우저 또는 편집작업이 이루어지는 브라우저가 사용자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덧붙여 또 하나의 이유는 이 페이지에서는 자신의 PC에 설치되어 있는 플래시가 최신버전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가 최신버전인지 아닌지 확인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다음 단계의 설치지침대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이제 최신 버전의 설치를 마쳤거나, 이미 최신 버전인 경우에는 다음의 두가지 익스플로러 옵션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방법 외에 버전을 체크하고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어도비사의 플래시 어바웃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별 최신버전 및 자신의 플래시 버전까지 표시해 줍니다.

 

http://www.adobe.com/software/flash/about/

 

그런데 익스플로러상에서는 자동설치페이지에서 도움말 페이지로 리디렉션 오류가 발생하여 최신버전의 설치에 실패하였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문제가 없으나,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현재 플래시 32,0,0,330 버전에서 32.0.0.363 버전으로 자동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제작사에서는 다음의 사항도 체크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별 도움은 되지 못하였습니다.

 

1. 익스플로러 설정 > 추가기능 관리 > Shockwave Flash Objec 항목이 사용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다면 사용함으로 바꿔 줍니다.

익스플로러상에 플래시가 포함된 사이트가 로딩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Shockwave Flash Object 항목이 나타나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임의의 플래시 항목이 있는 사이트를 로딩시킨 뒤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추가 기능 관리

 

2. 익스플로러 설정 > 안전 > ActiveX 필터링 항목이 체크해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ActiveX 필터링 항목이 체크되어 있으면 안되며, 만약 ActiveX 필터링이 체크되어 있다면 플래시 항목은 익스플로러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인터넷 옵션의 개인정보 탭에서 팝업차단도 체크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ActiveX 필터링 해제

 

3. 이 글은 윈도우즈10 기반의 익스플로러 기준으로 쓰여진 것입니다. 따라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위에 링크한 도움말 페이지에서 4번 항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