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에서 Microsoft Store 오류 0x8000ffff 수정하는 방법

윈도우10에서 Microsoft Store 오류 0x8000ffff 수정하는 방법

Windows 10 오류 코드 0x8000ffff는 Windows Update와 관련이 있으며, 주로 MS 스토어 업데이트시에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해당 오류에관한 몇가지 해결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윈도우 스토어를 재설정 또는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1. wsreset 명령어를 통한 해결

윈도우즈 작업표시줄 시작 버튼 옆에 있는 검색란에 "wsreset"이라고 타이핑한 뒤 나오는 앱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wsreset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wsreset창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MS 스토어앱을 클릭합니다.

실행된 MS 스토어앱을 우측 상단의 x표를 클릭하여 닫습니다.

wsreset창만 남은 상태에서 몇초간 기다립니다.

MS 스토어앱이 스스로 다시 열리게 되는데 이때 두번째로 열린 스토어앱을 x표클릭하여 다시 닫으면 이번에는 wsreset창도 같이 닫힙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2. 윈도우즈 서비스앱 설정을 통한 해결

1번 항목에서 했던것처럼 시작버튼 옆의 검색란에 한글로 서비스라고 타이핑하면 윈도우즈 서비스앱이 나오는데 서비스앱을 클릭하여 실행시킵니다.

 

 

 

서비스 앱 실행

 

윈도우즈 서비스앱이 실행된 화면에서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항목을 찿아 더블 클릭합니다.

시작 유형을 기본값인 수동에서 자동(지연된 시작)으로 바꾸어 주고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background inteligent Service

 

이번에는 항목을 밑으로 쭉 내려 윈도우즈 업데이트 항목을 찿은 다음 더블클릭한 뒤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바꾸어 줍니다. 이번에는 자동(지연된 시작)이 아니라 그냥 자동입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 서비스 시작 유형 변경

 

 

이 상태에서 적용만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누르기 전에 서비스 상태에 있는 시작(S)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렇게 하면 잠깐 동안 업데이트 서비스가 작동했다 사라집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윈도우즈 서비스앱 창을 닫아줍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3. 윈도우즈 앱 설정을 통한 해결

이번에는 톱니바퀴 모양을 하고 있는 윈도우즈 설정을 실행합니다.

설정에서 앱항목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우측창에 앱목록이 있는데, 스크롤바를 조금 내리면 나오는 Microsoft Store 항목을 선택한 뒤 고급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앱스토어 고급 옵션

 

고급 옵션을 누른 뒤 나오는 다음 화면에서 스크롤바를 내리면 좌측으로 초기화 버튼이 보입니다.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한번더 주의사항이 뜨면서 확인버튼이 뜨는데 내용을 확인한 후 눌러 주시면 됩니다.

 

ms 스토어 초기화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초기화가 완료되었다는 체크표시가 표시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 봅니다.

 

4.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

작업표시줄 윈도우 시작 로고에서 우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을 실행합니다.

파워셀 창에 아래의 내용을 드래그하여 복사한 다음 붙여 넣기 합니다.

 

Get-AppXPackage *WindowsStore* -AllUsers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위의 문구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 다음 엔터, exit 타이핑 후 엔터합니다.

PC를 재시작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 봅니다.

 

5. 오류의 원인 앱 모두 초기화

파워셀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아래의 명령어를 모두 드래그하여 복사한 뒤 붙여넣기 하고 엔터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명령어 세트는 윈도우 스토어 뿐만 아니라 의 오류로 지목될 만한 몇가지의 오류앱에 대한 초기화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작업이 끝나면 윈도우를 재시작한 후 문제의 해결 여부를 관찰합니다.

 

# Get all the provisioned packages
$Packages = (get-item 'HKLM:\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x\AppxAllUserStore\Applications') | Get-ChildItem

# Filter the list if provided a filter
$PackageFilter = $args[0]
if ([string]::IsNullOrEmpty($PackageFilter))
{
 echo "No filter specified, attempting to re-register all provisioned apps."
}
else
{
 $Packages = $Packages | where {$_.Name -like $PackageFilter} 

 if ($Packages -eq $null)
 {
  echo "No provisioned apps match the specified filter."
  exit
 }
 else
 {
  echo "Registering the provisioned apps that match $PackageFilter"
 }
}

ForEach($Package in $Packages)
{
 # get package name & path
 $PackageName = $Package | Get-ItemProperty | Select-Object -ExpandProperty PSChildName
 $PackagePath = [System.Environment]::ExpandEnvironmentVariables(($Package | Get-ItemProperty | Select-Object -ExpandProperty Path))

 # register the package 
 echo "Attempting to register package: $PackageName"

 Add-AppxPackage -register $PackagePath -DisableDevelopmentMode
}

 

6. wsreset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wsreset라고 타이핑한 후 실행합니다. 윈도우 스토어 창이 뜰때까지 몇초간 기다립니다.

윈도우창이 뜨면 윈도우창을 닫고 PC를 재시작 합니다.

윈도우즈를 재시작하고 아직도 문제가 해결 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7. scannow 및 dism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창을 실행합니다.

 

- scannow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sfc /scannow 엔터
exit 엔터

 

- dism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엔터
exit 엔터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