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워드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마침표같은게 연속으로 나타날 경우

MS 워드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마침표같은게 연속으로 나타날 경우

MS 워드로 글 작성 중에 띄어쓰기 용도인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무한정으로 마침표 같은 것이 찍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의 정확한 명칭은 편집 기호이며, 용도는 단락 기호 및 기타 숨겨진 서식이나 기호를 표시하도록 옵션 설정된 경우에 자간의 여백에 표시되게 됩니다.

실제로 마침표가 저장되는 것이 아닌 일종의 띄어쓰기 공백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용도로 마침표와는 완전히 다른 개념입니다.

 

편집기호와 마침표를 나란히 출력

편집 페이지의 스페이스 여백에 편집기호가 표시되는 것이 눈에 거슬리는 분들은 편집 기호 기능을 꺼두시면 됩니다.

편집 기호 표시 버튼은 ON / OFF 기능을 가졌으므로 한번 누르면 기능 켜기가 되는 것이고 그 상태에서 또 한 번 누르면 기능 끄기가 됩니다.

 

MS 워드 편집기호 표시 보이기 버튼

그런데 상단의 편집기호 표시 버튼을 눌렀는데도 스페이스 여백 표시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워드의 옵션에서 여백을 항상 표시하게 설정해 두었기 때문입니다.

파일  > 옵션 에서 옵션 창을 열고 표시 항목에 있는 공백에 체크표시를 해제하여 주시면 됩니다.

 

MS 워드 옵션에서 공백 체크 해제

옵션에서 공백 체크표시가 해제되면 앞에서 설명드린 파일 메뉴 아이콘에 있는 편집 기호 표시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ON / OFF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