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손쉽고 가장 방대한 무료 이미지 - 구글 검색

가장 손쉽고 가장 방대한 무료 이미지 - 구글 검색

저작권과 관련하여 우리는 이미지를 보통은 저작권 프리인 이미지 전문 사이트에서 따와서 사용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PXHERE 사이트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상당히 이미지도 많고 검색 결과물의 퀄리티도 쓸만했습니다.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PXHERE

하지만 이것보다 좀더좀 더 실용적이고 좀 더 자료가 많으며 적용하기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자체의 검색옵션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검색후 도구를 통한 필터링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호랑이"라고 검색했습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이미지 탭을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이때, 한번더 필터링을 해주면 우리가 원하는 저작권 프리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재사용 가능

구글의 이미지 검색 결과는 기본 옵션이 "라이선스로 필터링 안 함"입니다.

즉, 뭔가를 검색해서 나오는 이미지들은 저작권 프리 이미지와 저작권 있는 이미지가 서로 뒤섞여 출력된다는 의미입니다.

포인트는 바로 이 기본 검색 옵션을 수정해 주는 것입니다.

첫 번째 검색 결과가 나온 창에서 도구> 사용권> 수정 후 재사용 가능 또는 재사용 가능으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재사용 가능은 상업적 용도로 가져다 쓰는 것은 제한이 없지만 이미지를 수정하지는 말아달라는 것이고, 수정 후 재사용 가능은 상업적 용도로 가져다 쓰는 것과 이미지를 수정하는 것 모두 마음대로 하라는 것입니다.

 

2. 검색 전 설정을 통한 필터링

1번 항목에서는 첫 번째 검색 후 도구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권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번에는 검색어 입력 전 도구 버튼의 좌측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그다음 고급 검색을 누릅니다.

 

구글 검색 저작권 관련 고급 옵션 설정

그다음에 나온 옵션 페이지에서 사용 권한 항목 우측을 클릭한 뒤 "사용 또는 공유 가능"부터 "사용, 공유 또는 수정 가능(상업적 용도 포함)"까지의 옵션 중에서 하나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아래에 있는 옵션일수록 저작권으로부터 가장 자유롭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검색할 경우 원하는 이미지의 검색 결과물을 얻을 확률이 급격히 줄어 든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위의 라이선스 필터링 옵션을 유지하면서 검색어를 영어로 번역하여 넣어 본다던가, 기존의 cc0, 저작권 프리 웹 사이트들을 보조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대용량 초 고화질 고해상도 이미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사이트는?

 

대용량 초 고화질 고해상도 이미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사이트는?

제목에 대한 답이 되는 사이트는 어디일까요? Pixabay, pxhere.com, Pexels.com, smartimages.co.kr, shutterstock.com, gettyimagesbank.com, Freejpg.com, Hiresstock.com, Gratisography.com.... 등등 이 중에..

itfix.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