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장자의 연결 프로그램을 잘못 지정한 경우 복구 방법

확장자의 연결 프로그램을 잘못 지정한 경우 복구 방법

연결 프로그램을 지정할 경우에 항상 이 연결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는 체크를 표시한 후 지정한 경우에 이러한 연결이 잘못 지정된 것일 경우에는 참으로 난감해집니다.

잘못 연결된 경우이기 때문에 당연히 해당 프로그램으로 실행시켜도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파일은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에디터 프로젝트 파일인 sb3 파일입니다.

원칙적으로 올바른 연결 프로그램은 스크래치 오프라인 에디터 정도가 되어야 정상입니다.

 

 

그런데 이미지에 보듯이 크롬 브라우저에 영구적으로 잘못 연결되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으로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대로 아무것도 연결되지 않은 상태의 파일로 돌아가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크롬을 삭제하면 결과적으로 연결 프로그램이 지정되지 않은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롬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기에는 머리가 너무 복잡해집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매우 간단한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떡해야 할까요?

 

제어판을 열고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 들어간 뒤 추가/삭제하기에 가장 만만한 프로그램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제어판에서 그러한 있으나 마나 한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는다면 대충 일회용으로 쓸만한 가벼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동 설치되는 안랩 프로그램으로 설명할까 합니다.

 

다른 앱 선택에서 추가 앱 선택하기를 누른 후 이 pc에서 다른 앱 찾기를 누릅니다. 이때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해당 파일을 열기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체크가 된 상태에서 안랩을 연결시켜주니 아이콘이 아래와 같이 바뀌었습니다.

 

 

이제 안랩으로 연결시켜주었으니 안랩을 제어판에서 삭제합니다.

어차피 인터넷 뱅킹하러 들어가면 자동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라 부담은 없습니다. 연결된 프로그램을 삭제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대로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에는 재부팅하면 사라집니다.

이제 아래의 이미지처럼 아무것도 연결되어 있지 않던 상태로 돌아갔습니다.

 

만약, 처음 잘못 지정되었던 크롬의 경우처럼 그 프로그램이 필요 없다면 바로 크롬을 삭제해버리는 식으로 해결해도 상관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