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사이트맵 카테고리 변경의 경우

티스토리 사이트맵 카테고리 변경의 경우

티스토리에서는 2020년 4월 27일부터 자체 플러그인을 통하여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생성되도록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맵 파일은 'https://블로그 주소/sitemap.xml'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기본 사이트맵에는 다음과 같은 페이지의 주소(URL)가 포함됩니다.

 

- 블로그 홈

- 공개 상태인 카테고리 글 목록

- 공개 상태인 일반 글

- 공개 상태인 공지 글

- 공개 상태인 페이지

- 태그 모음 페이지

- (방명록 등록 허용 시) 방명록

 

이때 업데이트 공개시에는 등록 페이지 개수가 1,000개로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5월 6일의 업데이트를 통하여 이를 3,000개까지 늘렸습니다.

아직까지는 하나의 구글계정에는 한 개의 블로그에만 구글 사이트맵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는 조만간 모든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포스팅의 제목처럼 카테고리의 신설, 삭제, 변경 등 내 블로그의 중요한 변동이 있을 경우에 사이트맵을 그대로 놔둬도 되는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듯하여 포스팅을 올립니다.

직접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얻은 답변을 올리는 것으로 대신하겠습니다.

 

[Daum 고객센터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고객센터입니다. 
카테고리 생성 등의 블로그 정보 변경 시 자동으로 사이트맵에 변경된 정보가 반영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정보가 변경되어도 새로운 정보를 등록하시지 않아도 되는 점 안내해드립니다.

언제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보내주시는 고객님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더욱 유익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즉 티스토리 사이트맵 플러그인을 한번만 등록해 놓으면 자동으로 알아서 티스토리에서 관리해 준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이제 차후에 모든 블로그에 사이트맵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되는 업데이트까지 완료되면 사이트맵 때문에 에너지를 낭비하는 일은 거의 없어질 듯합니다.

티스토리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