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킨변경후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해결 방법

스킨변경후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해결 방법

스킨 변경 후 일어나는 구글 콘솔 상의 오류 문제는 대표적으로 아래의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 텍스트가 너무 작아 읽을 수 없음

 

이문제는  크게 삽입된 표, 폰트 크기, 이미지 크기, 태그 문제 등 네 가지 정도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제가 해결할때 이것저것 해보다 성공한 방법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 도표나 표가 가로폭이 넘어가는 경우

삽입된 표의 경우에는 코드 수정의 방법이 존재하는 것 같지만 각각의 태그마다 수정해주는 게 힘들고 적용이 안 되는 경우도 존재해서 캡처해서 이미지화하는 식으로 해결했습니다.

코딩을 통해 개별적으로 해결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itfix.tistory.com/377

 

티스토리 표만들기에 의해 만들어진 표 잘리는 현상 해결 방법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는 글쓰기 도중 직접 표를 만들어 넣을 수 있는 표 만들기라는 훌륭한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표서식도 포함하고 있어 고급 워드 프로세서 수준의 표를 간단하�

itfix.tistory.com

itfix.tistory.com/485

 

티스토리에서 좌측 정렬된 표 중앙 정렬 시키기

얼마 전 구글 콘솔에서 모바일 친화성에 문제가 있다고 경고한 페이지들을 수정하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구에디터 작성글에서 구에디터의 편집 화면보다 폭이 ��

itfix.tistory.com

 

- 텍스트가 너무 작은 경우

포스팅의 일부분에 코드들이 엉키면서 의도하지 않게 폰트가 작아져 버린 부분들이 존재하는 포스팅이 몇개 존재했습니다. 이 경우에 본문을  복사해서 html 코드 페이지에서 붙여 넣기 하는 방식으로 코드가 엉키고 폰트가 작아진 부분을 해결하였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느낀 점이지만 html코드가 본문 제목 태그나 다른 태그들과 엉켜서 코드 페이지가 너무 지저분하게 돼버린 경우 현재의 스킨 설정에 맞게 단순화시켜서 정리 작업을 해주는 것도 필요한 작업인 것 같았습니다.

 

- 이미지의 가로폭이 너무 큰 경우

이전에는 이상없던 이미지가 스킨 변경 후에 사이드바에 걸쳐버린다든가 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일일이 이미지를 수정했지만 양이 많을 경우에는 html 편집의 css탭에 아래의 태그를 추가로 집어넣으면 됩니다.

 

/*화면폭 겹칩 해결을 위한 코드*/
img {
  max-width: 100%;
  height: auto;
}
span.imageblock {
  max-width: 100%;
  height: auto;
}

/* 위의 코드 삽입에 따른 썸네일 이상현상 해결코드 */
#ttCanvas img {
  max-width: none;
}

 

- 태그의 문제

티스토리 태그가 검색어 기능을 하는 것이 아님은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한 바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카테고리에서 모두 잡아내지 못하는 부분에 대한 보조적인 케테고리 개념으로 해당 태그를 클릭해 그 내용에 관련된 글들을 모아 보는 기능이라고 설명드린 바 있습니다.

따라서, 복잡하고 긴 태그, 불필요하게 많이 들어간 태그 들은 정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띄어쓰기가 없고 간단한 단어로 너무 많지 않게 태그를 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스킨변경후에 모바일 최적화 부분에서 문제를 일으킨 태그가 들어간 주소들에서 일어난 문제들을 해결하고 느낀 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