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에서 고전테마 이용하는 방법

윈도우10에서 고전테마 이용하는 방법

윈도 10이 대세로 쓰이기 이전에는 클래식 테마를 윈도우 최적화 방법 중 하나로 사용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회색의 단조로운 스타일은 화려한 색상을 사용하지 않는 다른 테마에 비해 리소스 낭비를 막아 주어 꽤 많은 사람들이 시스템 최적화의 용도로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윈도우즈10은 OS 자체에서 클래식 테마 엔진 자체를 제거하였습니다.

이러한 MS의 업데이트 기조 때문에 다시 클래식 테마를 미래의 버전에서 추가하지 않는 한 앞으로 영원히 클래식 테마를 사용하지 못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웹상에서 윈도우즈10용 고전 테마라고 알려진 것들의 대부분은 고대비 기능을 활용한 것으로 실제로 엔진이 적용된 과거의 테마와는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뭐 말하자면 무늬만 클래식 테마인 셈입니다. 알맹이는 그대로 이므로 사실상 이러한 고전 테마를 설치한다고 하여 성능이 향상되거나 하는 효과는 전혀 없습니다.

 

아래에서 외국인이 만든 윈도우8 또는 윈도우10용 고전 테마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classic.theme
0.00MB

테마의 파일 크기는 2.5kb 정도입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을 아래의 경로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C : \ Windows \ Resources \ Ease of Access Themes

이 테마 파일은 Windows 8 및 Windows 10, 32 비트 및 64 비트 버전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테마를 적용하면 시작 화면 배경과 타일 색상이 클래식 보기로 변경되며 윈도우즈 프리뷰 버전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성능향상을 위한 고전 테마 설치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그러한 목적을 달성할 수 없으므로 설치할지 여부를 잘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을 옮기고 나서 바탕화면 우클릭후 개인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Windows, Windows(라이트) 두 개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각각 적용해 보시고 사용여부를 결정하면 되면 원래 사용하던 테마를 클릭하여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테마를 누르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아래의 모습은 고전 테마중 윈도우즈(라이트)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사용해 보니 외관은 상당히 예전에 쓰던 고전 테마에 근접해 있기는 합니다.

사용 여부는 윈도우즈 사용자의 몫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