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선 마우스 갑자기 버벅거릴때 해결 방법

무선 마우스 갑자기 버벅거릴때 해결 방법

잘 쓰고 아무 문제없던 마우스가 갑자기 느려지면서 렉이 생기고 버벅거릴 때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원인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우스 건전지 새것으로 교체

2. 무선신호 입력받는 어댑터의 usb 포트 변경

3. USB 선택적 절전모드 사용 안 함 설정

4.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및 msconfig 검토

 

 

-무선 마우스의 건전지 교체

가장 먼저 시도해 봐야 할 것은 마우스의 건전지 교체입니다. 무선 마우스의 경우에는 건전지의 수명이 다해가더라도 특별히 외부로 경고를 보내는 시스템 같은 건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PC를 종료한 다음 무선 마우스의 건전지를 새것으로 교체한 후 시스템을 다시 켜보고 상태를 확인해 봅니다.

사실 많은 마우스렉의 문제가 어이없게도 이 문제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 무선 블루투스 신호 입력 어댑터의 USB 포트 변경

무선 마우스와 세트로 작동하는 신호 입력받는 블루투스 어댑터의 위치를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생겼으며 마우스 제조사마다 모양은 조금씩 다릅니다. 여분의 USB 포트로 옮겨 꼽은 다음 재부팅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능하면 무선 마우스나 무선 키보드의 경우에는 신호를 받는 어댑터가 USB2.0 포트(검은색)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파란색의 USB3.0 포트에 연결할 경우 마우스 동작중 끈김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무선 마우스와 어댑터는 가능하면 가까운 쪽에 꼽아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 USB 선택적 절전모드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기

윈도우즈의 제어판을 우측 상단 보기에서 범주가 아닌 큰 아이콘으로 변경한 다음 '전원 옵션'을 엽니다.

 

 

 

기본 전원 관리 옵션에서 사용 중인 전원 옵션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변경할 전원 관리 옵션 아래에서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전원 옵션 고급 설정에서 USB 설정 항목의 하위 목록을 열어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모든 변경 사항을 저장한 다음 PC를 재부팅합니다.

 

 

-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및 msconfig 검토

시스템 렉으로 인해 마우스가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을 고려해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하고 최근 설치된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삭제합니다.

기타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MSCONFIG라고 입력한 다음 System Configuration을 열고 시작 모드가 정상 모드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정상 모드가 아닌 선택 모드 또는 진단 모드는 일부 드라이버를 로드하지 않아 마우스의 버벅거림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상 모드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시작 프로그램 탭의 작업관리자를 열고 불필요한 로딩 항목은 제거하여 줍니다.

PC를 재부팅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사해봅니다.

 

- 기타 무선 간섭 등 추가적인 요인의 검토

이 부분은 추가 포스팅에서 검토한 내용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에서 무선신호 간섭으로 인한 느려짐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에서 무선신호 간섭으로 인한 느려짐

2.4 GHz 대역폭을 사용하는 무선 마우스나 키보드에서 간혹 버벅거리거나 느려지는 현상이 있으며, 일반적인 조치 이후에도 이런 현상이 지속된다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나 모뎀과의 전파 간섭�

itfix.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