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에서 원하는 사진만 쉽게 빼내기

아이폰에서 원하는 사진만 쉽게 빼내기

아이폰에서 사진을 pc로 옮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보통은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동기화나 기타 옵션을 설정해서 옮기는 방법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으며, usb케이블을 pc에 직접 연결한뒤 윈도우즈의 사진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서 옮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두방법 모두 한두장의 사진만 선택해서 가져오고 싶은데 너무 복잡한 과정을 거치고 불필요하게 사진함의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읽어들이는 탓에 여간 거북한게 아닙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위의 두가지 방법이 아닌 직접 아이폰 폴더로 들어간뒤 pc의 탐색기에서 미리보기 기능으로 사진파일을들 선택해서 잘라내기 또는 복사를 선택해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물론 잘라내기를 선택할 경우에는 아이폰속의 해당 사진은 삭제됩니다.

 

우선 usb 케이블로 pc와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그러면 신뢰할 수 있는 pc인지 아이폰이 물어봅니다.

당연한 이야기 겠지만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허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접근허용 승인

 

이제 다시 pc쪽으로 가보면 윈도우즈에서는 어떤 작업을 할꺼냐고 물어봅니다.

 

아이폰에서 사진및동영상 가져오기

 

 

이때 위에 있는 사신 및 동영상 가져오기를 클릭하지 마시고 가장 아래에 있는 장치를 열어 파일보기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윈도우즈의 탐색기가 열리면 좌측 카테고리창에 아이폰이 있는데 아이폰을 클릭합니다.

아이폰을 클릭하면 오직 한가지 폴더만 보이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하위 폴더 한개를 더 열어야 합니다.

아이폰>DCIM>100APPLE>여기가 아이폰의 사진보관함입니다.

 

 

아이폰 dcim폴더

 

 

그런데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우측창에 파일이름만 보이고 어떤 사진인지 보이지 않아서 부분선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윈도우즈 탐색기 보기 옵션에서 미리보기를 꺼두었기 때문입니다.

 

탐색기에서 아이폰을 본 모습

 

탐색기의 폴더옵션으로 들어가신다음 보기탭을 눌러 두가지 항목 모두 체크가 해제되어 있어야 합니다.

미리보기에 파일 아이콘 표시 항목 체크해제,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항목 체크해제 이 두가지를 모두 해주시고 나면 아이폰속의 사진들이 썸네일로 어떤 사진들이 있는지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보입니다.

 

여기서 pc로 옮기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한뒤 복사하면 아이폰에도 그대로 사진이 남아있는 상태가 되고, 잘라내기를 하면 아이폰에 있는 사진은 삭제되고 pc로 옮겨집니다.

원하시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애플의 아이튠즈를 쓰거나, MS의 윈도우즈의 사진가져오기를 쓰거나 하는 두가지 방법보다 이 방법이 가장 편하고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