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내레이터를 끄는 세가지 방법

윈도우즈 내레이터를 끄는 세가지 방법

윈도우즈 내레이터는 마우스 커서가 위치한 곳 또는 활성화되어 있는 창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는 해당 정보를 사용하여 장치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터치 및 마우스로 내레이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내레이터 기능이 불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자주 활성화되는 분들은 아래의 내레이터 끄는 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즈 로고 키 + Ctrl + Enter

내레이터 기능에 관한 윈도우즈 기본 단축키입니다. 단축키를 한번 누르면 실행이 시작되며, 다시 한번 누르면 종료됩니다. 기존의 윈도우7이나 8에서는 내레이터 기본 단축키로 윈도우즈 로고 키 + Enter를 사용하였으나 윈도우10에서는 '윈 로고 키 + Ctrl + Enter"를 사용합니다.

내레이터 기능이 시작되면 작업표시줄의 알림창 영역에 내레이터 아이콘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기능을 끝낼 수도 있습니다.

 

2. 윈도우즈 설정의 접근성 설정

윈도우즈 설정 > 접근성 > 내레이터 항목에서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1번 항목에서 언급한 기본 내레이터 단축키가 작동하지 못하도록 체크표시를 해제하여 단축키 기능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시작 옵션 중 자동 로그인 후 내레이터 시작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내레이터가 기능하므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 항목의 체크 표시는 꺼두어야 합니다.

 

3. 윈도우즈 로그인 화면에서 설정

윈도우10의 로그인 화면(화면 보호기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긴급 버튼 중 접근성을 눌러 내레이터 기능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