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업데이트 오류 "일부 설정은 조직에서 관리합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 오류 "일부 설정은 조직에서 관리합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 오류 형태중 '일부 설정은 조직에서 관리합니다.'라면서 빨간 글씨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오류 증상과 함께 나타나기도 하고 단독으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해당 문구가 뜨는 원인은 여러 가지일 수 있습니다. 

 

- 사내 네트워크 관리자가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관리하는 경우

- 해당 PC가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Windows Insider Preview Build)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 윈도우즈의 데이터 통신 연결 설정이 켜져 있는 경우

- 윈도우즈 업데이트 관련 로컬 그룹 정책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 윈도우즈 업데이트 관련 권한 오류인 경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아래의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그룹정책 편집기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그룹이라고 타이핑한 후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관리 템플릿 폴더가 두 개 있는데 컴퓨터 구성에 있는 관리 템플릿을 클릭합니다. 하위 폴더 중에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한 다음 우측의 항목 중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더블 클릭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구성은 구성되지 않음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르고 모든 창을 닫습니다. 이후 시스템을 리부팅합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에서 "일부 설정은 조직에서 관리합니다" 문구가 사라졌는지 확인해 봅니다.

 

2. 레지스트리에서 윈도우즈 업데이트 삭제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레지스트리를 입력하여 레지스트 편집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컴퓨터 \HKEY_LOCAL_MACHINE \SOFTWARE \Policies \Microsoft \Windows" 경로로 찾아 들어갑니다. 만일, Windows 폴더의 하위 메뉴에 WindowsUpdate라는 항목이 존재한다면 WindowsUpdate 폴더를 통째로 삭제합니다.

최신 버전의 윈도우즈10이라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해당 위치에는 WindowsUpdate 폴더가 없는 것이 정상입니다.

 

 

시스템을 재시작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3. 기타 데이터 통신 연결 문제

윈도우즈10에서는 데이터 통신 연결 설정이 켜져있는 경우에도 이러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데이터 통신 연결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즈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wifi > 알려진 네트워크 관리

- wifi 네트워크 > 속성 > 데이터 통신 연결로 설정 > 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