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에서 메모장이 사라져 텍스트 문서를 열 수 없는 경우

PC에서 메모장이 사라져 텍스트 문서를 열 수 없는 경우

PC에 메모장이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아 윈도우즈 메모장 파일인 txt 형식의 파일을 열 수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도적인 삭제 또는 오류로 인해 메모장이 삭제되거나 손상된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윈도우즈의 기본 프로그램인 메모장이 아예 존재하지 않으므로 윈도우즈의 연결 프로그램 기능을 이용할 수도 없습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 2004 버전부터는 윈도우즈 메모장이나 그림판의 추가 및 삭제가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되었으므로 이러한 현상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발생할 수 있으나 윈도우즈 설정에서 다시 재설치가 가능합니다.

 

사라진 메모장을 재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순서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즈 설정 > 앱 > 앱 및 기능 > '선택적 기능' 클릭

 

선택적 기능을 클릭한 다음 기능 추가 항목의 플러스 표시를 눌러 줍니다.

 

기능 추가를 누르면 추가로 설치 가능한 목록이 나오는 데 스크롤 바를 아래로 내려 Windows 메모장이라는 항목을 찾은 다음 체크한 후 하단의 설치 버튼을 눌러 메모장을 설치해 줍니다.

 

 

이상 없이 메모장이 설치되었다면 선택적 기능 항목의 최신 작업 내용에서 메모장이 설치됨이라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메모장 파일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좀전에 열지 못하였던 txt 파일을 탐색기에서 다시 열어 봅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열리는 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