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업데이트시 오류 '0xc0000005' 해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시 오류 '0xc0000005' 해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시 발생하는 '0xc0000005' 오류는 메모리 손상이나 시스템 파일의 손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블루스크린 오류 증상중의 하나입니다. 아래의 해결 방법 순으로 업데이트 오류 해결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SCANNOW 진단 및 수정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CMD를 실행합니다.

 

명령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입력하여 시스템 파일의 오류를 검사하고 수정합니다.

sfc /scannow 엔터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합니다.

 

2. CMD/POWERSHELL에서 오류 수정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창이 열리면 아래의 내용을 타이핑하거나 복사 후 붙여 넣기 합니다. 양이 조금 많으므로 천천히 잘 따라서 타이핑하세요.

net stop wuauserv 엔터
net stop cryptsvc 엔터
net stop bits 엔터
net stop msiserver 엔터
net stop appidsvc 엔터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엔터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엔터
net start wuauserv 엔터
net start cryptsvc 엔터
net start bits 엔터
net start msiserver 엔터
net start appidsvc 엔터
exit 엔터

 

다음으로 윈도우 시작 버튼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메뉴 중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을 실행시킵니다.

 

아래의 내용을 파워셀에 타이핑하거나 복사 및 붙여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wuauclt.exe /updatenow 엔터
exit 엔터

여기까지 이상없이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윈도우즈를 재시작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시도해 봅니다.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3. 문제 해결 설정을 통한 작업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문제 해결'이라고 타이핑한 다음 문제 해결 설정을 불러옵니다.

 

 

문제 해결 창이 로딩되면 추가 문제 해결사를 클릭합니다.

 

추가 문제 해결사에서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우측 하단으로 '문제 해결사 실행'이라고 적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잠시 동안 진단 과정이 실행되고 문제가 발견되었다면 지금 수정하겠냐는 버튼이 보이게 되며, 이러한 버튼이 나온다면 눌러 주세요.

 

윈도우즈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가 문제를 진단하고 수정하는 과정이 모두 끝나면 PC를 재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시작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보고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4. 윈도우 설정에서 복구

윈도우 설정을 열고 업데이트 및 보안을 누릅니다.

왼쪽의 항목에서 복구를 클릭합니다.

고급 시작 옵션의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문제 해결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고급 옵션 화면에서 '시작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작 설정 화면에서 '재시작'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나오는 '시작 설정' 화면에서 F4키를 누릅니다.

 

이후 윈도우가 안전 모드로 재시작됩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고 C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Windows 폴더 아래의 폴더 중 SoftwareDistribution이라는 폴더를 클릭합니다.

SoftwareDistribution 폴더의 하위에 있는 모든 폴더 및 파일을 삭제합니다.

 

이제 윈도우즈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