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mail(지메일)앱에서 스와이프 기능으로 메일관리 편하게

gmail(지메일)앱에서 스와이프 기능으로 메일관리 편하게

우연히 알게 된 기능인데 구글 지메일 스마트폰용 앱에는 스와이프 메일 처리 기능이 존재합니다. 메일 앱을 열면 수신함에 쌓여 있는 메일들이 시간 순서대로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몰랐을 때는 일일이 메일 하나 읽고 삭제하고 다시 다음 메일을 읽고 삭제하는 식으로 맨투맨식으로 하나씩 삭제했습니다.

그런데, 스와이프 기능을 사용하면 메일의 제목만 보고도 한쪽으로 밀면 보관, 다른 한쪽으로 밀면 휴지통 식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메일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제 아이폰의 gmail앱에 메일이 조금 쌓여 있습니다.

 

지메일에 들어가 보니 메일 제목과 간략한 설명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이제 스와이프 기능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상단의 三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다음 항목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터치합니다.

 

메일 스와이프 동작이라는 항목을 터치합니다.

 

스와이프 동작 설정 화면에서는 왼쪽으로 스와이프할때와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할 때의 결과를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관함에 보관 또는 휴지통으로 이동 둘 중에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기본 설정은 보관함에 보관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휴지통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보관 처리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한 다음 다시 메일 목록 리스트로 나와서 왼쪽, 오른쪽 제목만 보고 밀기 작업을 하면 손쉽게 메일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참조용으로 간단하게 녹화해본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