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화면 보호기 설정이나 기능 켜기/끄기

윈도우즈 화면 보호기 설정이나 기능 켜기/끄기

윈도우즈10이 수많은 기능 업데이트로 인해 일일이 드라이버를 설치해주고 설정을 잡아주던 예전에 비해 많이 자동화되고 편리해진 것은 사실입니다. 윈도우즈 자체에서 알아서 필요한 드라이버들을 다운로드하여 PC의 주인도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깔고 옵션을 최적화시켜 줍니다.

하지만, 자동화가 많아진 만큼 사용자는 해당 설정을 수동으로 조절하기 위해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 모르기 일쑤입니다. 예를 들면 자동차의 경우에 네비게이션이 보편화되다 보니 아주 조금만 이동하려 해도 수동으로 가려면 어디로 해서 가는 경로인지 헷갈릴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퇴화되기 마련인가 봅니다.

예전의 윈도우에서 쉽게 설정하던 화면 보호기가 컴맹이 아니라고 자부하는 저도 어디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화면 보호기 설정에 진입하려면 윈도우 설정을 열고 개인 설정을 누른 다음 잠금 화면 항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 화면 > 화면 보호기 설정

 

 

잠금 화면 설정의 우측 창의 내용을 아래로 내리면 '화면 시간제한 설정'과 '화면 보호기 설정' 두 가지 항목이 보입니다.

 

- 화면 시간 제한 설정

모니터의 화면이 절전 모드에 진입하는 대기 시간, PC가 절전 모드로 진입하는 대기 시간, PC를 절전모드나 성능 또는 절충 모드로 할지의 결정, 기타 추가 전원 설정 등을 이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 화면 보호기 설정

화면 보호기 설정 텍스트를 클릭하면 화면 보호기 설정 전용창이 뜨게 되며 이곳에서 화면 보호기의 사용 여부, 종류, 설정, 미리 보기,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을 표시할지의 여부, 전원 설정 변경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 아래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없음'을 선택하면 화면 보호기가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좀 더 간편하게 화면 보호기 설정을 찾고 싶으시다면 윈도우 설정창을 열고 설정 검색창에서 화면 보호기라고 입력한 뒤 바로 검색 결과에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