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해당 유형의 파일 항상 열기' 기능 해제 방법

구글 크롬, '해당 유형의 파일 항상 열기' 기능 해제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첨부 파일이나 링크 파일 다운로드 시 크롬 하단의 다운로드 항목 표시 바에서 파일을 클릭하면 열리고 그 옆의 작은 화살표를 클릭하면 "열기, 항상 열기, 폴더 열기"라는 3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하여 클릭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실수로 '해당 유형의 파일 항상 열기'를 클릭해서 설정되어 버렸다면 다음 부터 확장자 유형이 동일한 파일들은 다운로드가 완료되는 순간 열리게 됩니다. 즉, 저장할지 열어볼지 의사를 묻지 않고 강제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와 같이 확장자가 jpg인 파일들이 '해당 유형의 파일 항상 열기'에 체크되었다면 jpg 그림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바로 연결된 그림판 등이 열리게 됩니다.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누르고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설정 > 고급 > 다운로드

 

우측의 항목중 '다운로드 후에 특정 파일 형식을 자동으로 열기' 옵션의 옆에 있는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기능을 삭제합니다.

 

위의 옵션은 '해당 유형의 파일 항상 열기'라는 옵션으로 승인된 파일 확장자가 1개 이상 있어야 보이게 되면 항상 열기 옵션으로 등록된 확장자가 하나라도 없다면 이 옵션은 아예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해당 유형의 파일 항상 열기'라는 옵션에 연결된 파일 형식이 없을 경우의 모습입니다. 보는 바와 같이 이 옵션 자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