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리앙 회원탈퇴 방법

클리앙 회원탈퇴 방법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중 하나인 클리앙은 초보자들이 회원탈퇴 메뉴를 찾지못해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상당히 어렵게 알아낸 편에 속하는데 그 이유는 공식적인 메뉴나 탈퇴방법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이 없기 때문입니다.

 

어디엔가 있는지는 몰라도 상단이나 좌우측 배너메뉴나 공지사항등을 검색해봐도 없었고, 저또한 구글검색으로 어느분이 메뉴를 찿을수없다고 올린글에대한 답글을 보고 알아냈습니다.

 

구글링_클리앙 회원탈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검색엔진을 통해 구글링해야 탈퇴가능할정도의 무성의한 회원탈퇴 메뉴의 배치와 공식적인 비언급과같은 이러한 운영방식은 정보통신보호법에 위배여부를 떠나 도덕성에 관한 문제와도 상당히 결부되어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조치가 있어주길 운영진들에게 바라는 바입니다.

 

 

자그럼 회원탈퇴메뉴의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우측상단 자신의 닉네임옆의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일반설정탭에서는 탈퇴메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바로 옆의 나의 정보탭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한번더 뜨는데 기존 자신의 비밀번호를 다시한번 입력합니다.

이때 잘봐야 하는데 중앙의 박스속에는 탈퇴메뉴가 없고 박스바깥 우측아래에 회색빛글씨로 조그맣게 써있기 때문입니다.

 

클리앙 회원탈퇴메뉴 위치

 

이직이나 취미생활의 변경 또는 이사나 이민등 기타 개인적인 여러가지 이유로 자신이 가입했던 인터넷 사이트들의 회원탈퇴는 자유로워야하며 배너버튼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탈퇴를 원하는 유저들이 쉽고 자유롭게 탈퇴가 가능하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탈퇴메뉴나 공지를 찿지못해서 탈퇴를 못하고 개인정보를 불안함속에 놔둔채로 회원탈퇴를 포기해버리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