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텍스트 포함 전체적으로 크기가 커진 경우

윈도우 텍스트 포함 전체적으로 크기가 커진 경우

윈도우 시스템 폰트를 비롯해 웹브라우저 메뉴, 탐색기 메뉴 등 전체적으로 거북할 정도로 사이즈들이 커진 경우, 원래의 크기로 되돌리는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윈도우 텍스트 크기, 웹 브라우저의 파일 메뉴 텍스트 크기,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작업 표시줄 아이콘들의 크기와 심지어 로그인 화면의 아이디 폰트 크기도 변하게 됩니다.

 

이 크기 변경 작업을 하기 위해서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 윈도우 설정 > 접근성 > 다른 디스플레이의 앱 및 텍스트 크기 변경 > 고급 배율 설정

 

사용자 지정 비율 항목에 100을 적은 다음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이 설정은 100%~500%에서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며, 화면을 보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100보다 약간 큰 102~120 정도로 설정하시면 화면에 표시되는 모든 요소가 전체적으로 2%~20% 더 커지게 되므로 사용자에게 최적의 값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설정값을 조금씩 올리거나 내려가면서 변경할 때마다 윈도우를 재시작하여 최적의 크기를 찾아내야 합니다.

이 설정값은 개인마다 자신이 가장 편안한 크기라고 느끼는 값이 다르므로 가장 좋은 값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게 되면 모든 디스플레이가 사용자가 입력한 사용자 지정 비율 크기 조정 값으로 설정됩니다. 다만, 옵션 값을 변경하고 재시작했을 때 텍스트나 앱 등을 읽을 수 없는 상태가 되거나 이상 현상이 발견된다면 그래픽 카드에서 해당 옵션을 지원할 수 없는 경우이므로 원래의 설정값으로 되돌리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체크해봐야 할 것은 텍스트 크기만 커졌다고 느낄 경우에는 설정 > 접근성 > 디스플레이 > 텍스트 확대 부분에서 슬라이드 바를 움직여 적당한 크기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