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시작 버튼의 메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윈도우 시작 버튼의 메뉴에 오류가 있는 경우

1. 시작 메뉴에 앱들이 모두 사라진 경우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경우 조치해 볼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은 경우는 오류는 아니고 설정에서 앱 표시를 정지시킨 경우의 화면입니다.

 

아래의 경로로 들어간 다음 시작 메뉴에서 앱 목록 표시를 켭니다.

 

-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시작 > 시작 메뉴에서 앱 목록 표시 켜기

위의 이미지는 윈도우 기본 설정일 때 켜져 있는 버튼의 모습이므로 이와 같지 않을 경우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하단에 있는 파란색 글씨 링크인 시작 메뉴에 표시할 폴더 선택을 클릭하면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렀을 때 가장 좌측에 있는 윈도우 설정, 사진, 문서, 계정 등의 세로바에 추가할 아이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시작 메뉴의 로고가 아예 안 보이는 경우

위의 경우와는 다른 경우로 윈도우 시작 버튼이 있던 자리에 시작 로고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로고 키 + I(영어 아이) 키를 눌러 윈도우 설정을 열고 개인 설정 > 작업 표시줄을 선택합니다.

- 가장 위쪽의 작업 표시줄 잠금 옵션을 켬으로 설정합니다.

 

-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와 태블릿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으로 숨기기 옵션은 끕니다.

 

3. 파일 탐색기의 재시작

Ctrl, Shift, Esc 키를 한번에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다음 파일 탐색기를 재시작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4.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으로 이동한 다음 업데이트 항목에서 최신 업데이트까지 모두 완료하였는지 점검합니다. 그 다음 문제 해결 항목을 클릭한 다음 추가 문제 해결사로 이동합니다.

추가 문제 해결사에서 검색 및 인덱싱 문제 해결사를 실행해 과정을 진행해 봅니다.

 

 

기타, 해결되지 않는 오류의 경우에는 윈도우즈 모든 업데이트 완료, 드라이버 업데이트 완료(그래픽, 오디오)를 확인해 보시고 일반적인 윈도우 오류에 취해볼 수 있는 조치들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이상 증상이 생겼을 때 일반적인 대처 방법

 

위의 모든 조치를 시도해 보았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윈도우 초기화 또는 재설치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