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브라우저에서 폰트 크기들이 전반적으로 작아 보일 때

크롬 브라우저에서 폰트 크기들이 전반적으로 작아 보일 때

크롬 브라우저에 보이는 글꼴 크기는 설정에서 조절하는 것이 아닙니다.

혼동하기 쉬운 것이 크롬 설정 > 모양 > 글꼴 크기, 페이지 확대/축소 옵션입니다. 이 두 가지 옵션은 제가 테스트해 본 결과로는 티스토리 편집 중인 기본 글꼴의 크기 또는 타사 웹페이지의 폰트 크기에는 별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테스트 해 본 결과 위 이미지의 두가지 옵션보다는 점 세 개를 클릭했을 때 바로 보이는 글꼴 크기 옵션이 더 즉각적이고 정확하게 반응하였습니다.

더군다나 크롬 설정으로 들어가서 조절하는 글꼴크기 옵션은 아주 작게, 작게, 중간(권장), 크게, 아주 크게의 5가지 설정된 옵션만 선택할 수 있으므로 매우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노출되어 있는 글꼴 크기 옵션은 25%부터 500%까지 좀 더 세밀하게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결론은 설정에서 글꼴 크기를 조절했음에도 뭔가 변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지실 때는 점세개를 눌렀을 때 바로 보이는 위의 이미지에 있는 글꼴 크기 옵션으로 조절해 보시라는 것입니다. 이 옵션은 글꼴 크기가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이 글을 쓰면서 발견한 또 하나의 좋은 기능은 글꼴 크기 옵션 우측으로 옆에 있는 사각형 타깃 모양을 누르면 전체 화면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F11키를 누르면 전체 화면 창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