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창 항상위로 오는 현상 해결하기

크롬창 항상위로 오는 현상 해결하기

크롬으로 웹서핑 도중 그림판 등의 프로그램을 띠울 경우 웹 브라우저 위로 나와야 하는 데도 불구하고 웹 브라우저의 아래로 나와서 짜증 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들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 플러그인, 써드 파티 앱 검토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AlwaysonTop과 같은 개별앱,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앱 등 중에 이러한 옵션을 활성화시키고 있는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만약, 의심되는 앱이 있다면 실행을 중지시키고 테스트해보면 됩니다.

 

크롬 등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창을 항상 맨 위에 고정하기

 

크롬 등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창을 항상 맨 위에 고정하기

게임 또는 동영상 시청 중 웹브라우저창이 항상 제일 앞에 있게 하는 상황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작은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lways On Top이라는 ��

itfix.tistory.com

 

2. 크롬 청소 및 정리

크롬 설정의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으로 이동하여 인터넷 사용기록과 쿠키, 캐시 등의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들도 최소한의 것만 남기고 정리합니다.

가능하다면 크롬 옵션중 재설정 및 정리하기 항목으로 들어가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항목과 컴퓨터 정리 두 가지를 시행합니다.

 

 

윈도우즈를 재시작합니다.

 

3. 크롬 오프라인 재설치

온라인 설치가 아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수동으로 설치합니다. 즐겨찾기 등의 개인 설정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다면 그대로 유지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글 크롬 에러 해결 - 크롬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

 

구글 크롬 에러 해결 - 크롬 설치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

구글 크롬은 현재 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빠르게 대체해 나가고 있는 웹브라우저입니다. 초기의 가볍고 빠른 브라우징을 기반으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플러��

itfix.tistory.com

기타, 실행했을 때 웹 브라우저의 위로 오지 못하는 프로그램이 단독으로 오류를 일으키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앱만의 초기화 또는 재설치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