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등록 윈도우 로그인 계정을 변경하는 방법

MS 등록 윈도우 로그인 계정을 변경하는 방법

계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그 용도에 따라 여러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사용 중인 메인 계정의 이름이나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을 변경하여 현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전 계정의 실제 주인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현재 사용자를 로그아웃시키고 내 이메일 계정을 등록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윈도우 설정이 초기화되거나 모든 설정을 새로 해야 할 위험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현재의 메인 계정에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가장 세로 막대의 상단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그 위쪽으로 계정 설정 변경, 잠금, 로그 아웃이라는 세 가지의 메뉴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계정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계정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윈도우 설정의 사용자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내 Microsoft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계정 관리를 클릭하면 MS의 현재 윈도우 로그인 사용자 계정 관리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주소, 생일 등을 변경하거나 가족 구성원을 추가 등의 여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설정 항목에서도 위의 웹페이지에서와 비슷한 설정들을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설정 > 계정

이 항목에서도 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등록하거나 이메일 및 계정 등의 많은 계정 관련 메뉴가 있습니다.

 

이메일 및 계정에서 새로운 이메일로 변경하거나, 새로운 MS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이메일 주소가 있는 계정을 클릭한 다음 관리를 누르면 해당 계정의 설정 관리 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간략하게나마 윈도우 계정 변경에 관련된 사항들을 훑어보았습니다. 실제로 계정을 변경하는 작업까지는 진행하지 못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