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중 임시저장된 글의 보관 기간은?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중 임시저장된 글의 보관 기간은?

티스토리 글쓰기 도중 임시 저장된 글의 보관기간은 1개에 한해 최대 90일까지, 기타 임시저장글은 최대 30일까지 보관되며 임시저장글의 개수는 동시에 100개까지 임시저장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도중의 자동 저장 이벤트 발생 간격은 30초로, 글쓰기 도중 30초마다 자동저장이 일어나게 됩니다.

임시 저장 버튼은 긴 타원형으로 되어 있는 데 오른쪽과 왼쪽의 기능이 서로 다르므로 두 개의 버튼을 하나로 묶어 놓은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왼쪽의 임시저장 글씨를 누르면 자동저장중인 현재의 글을 지금 즉시 임시 저장하도록 명령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눌러 두면 갑자기 PC가 꺼져 버리거나 재시작되더라도 오른쪽의 파란색 숫자를 눌러 손상이나 누락 없이 모두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작성 중에 수시로 클릭해 주면 자동 저장 기능이 작동 중인 현재 글을 클릭하는 순간마다 작동하여 임시 저장되게 합니다.

오른쪽의 숫자 버튼은 숫자를 누를 경우 티스토리에 임시저장되어 있는 글들의 목록인 글 보관함을 열어 보여줍니다. 목록에서 원하는 글을 클릭하면 클릭한 글을 불러오게 됩니다. 

 

글을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글 목록을 불러 왔을 때 글 목록에 마우스를 가져가 보면 우측 끝으로 휴지통 아이콘이 나타나게 되며, 휴지통을 클릭하면 해당 글은 삭제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가장 하단에 임시저장되어 있는 글의 저장 시기는 9월 29일로 되어 있으므로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약 70일 정도가 지난 시점입니다. 즉 임시 저장된 글목록 중 가장 하단의 글은 90일까지 저장됩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임시저장 기능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