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IOS 14.2 업데이트 내용 살펴 보기

아이폰 IOS 14.2 업데이트 내용 살펴 보기

애플은 IOS에 대하여 지난달 하순 14.2 업데이트(빌드 넘버 18B92)를 실시한데 이어, 이번 달 19일 IOS 14.2의 수정 버전 14.2.1(빌드 넘버 18B111)을 배포 중입니다. 다만, 수정 버전의 경우에는 아이폰 12,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프로맥스에 한정해서 시행되는 업데이트입니다.

아래에서는 일반적으로 모든 아이폰에 적용되었던 14.2 메인 업데이트의 내역들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가 14.2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애플은 이 업데이트에 대하여 "100개 이상의 새로운 이모티콘을 포함하고, 8개의 새로운 배경화면을 소개하며, 기타 새로운 개선 사항 및 버그 수정을 제공합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760MB로 조금은 양이 많은 업데이트입니다.

자신의 기기의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이폰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100개 이상의 이모티콘 추가

아이폰, 아이패드, 맥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버블티, 물개, 깃털, 트랜스젠더 깃발 등 총 117개의 이모지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2. 8개의 새로운 배경화면

기존의 배경화면으로 쓰이는 13종의 스틸 이미지에 새로운 8개의 배경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크게 실사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배경화면과 백터 그래픽화한 일러스트 배경화면 이미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14.2에서 추가된 사항들

- 기타 기능향상 업데이트

인터컴 연결 기능(음성 메시지를 통한 상호 통신), 에어팟에 대한 배터리 충전 최적화, 아이폰 12 프로에 라이다 센서 기능 추가, 애플 워치의 심전도 측정 기능 및 부정맥 알림 기능 추가, 헤드폰 안정성 기능(청각에 해를 가할 위험이 있는 경우 알림), 새로운 에어플레이 제어기 추가, 애플 TV 4K 연결 기능, 노출 알림에서 사용자를 식별할 수 없는 통계 제공 옵션 추가, 애플 카드 연간 지출 내역 옵션 추가 등의 기능 향상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 오류 수정 업데이트

오류 수정 부분으로는 카메라 실행 시 뷰파인더가 검은색으로 표시되던 문제, 사진 위젯에서 콘텐츠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 애플 워치와 아이폰 간의 동기화 문제, 무선충전 시의 오류, 애플 워치가 갑자기 종료되는 문제 등의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