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정체구간 및 CCTV 확인하는 방법

실시간 정체구간 및 CCTV 확인하는 방법

내가 지나가고자 하는 경로의 고속도로나 국도에 있는 CCTV 화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출발해서 해당 경로를 경유해서 갈 경우 과연 막히지 않고 갈 수 있는지 궁금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앱스토어나 구글 스토어로 간 다음 국가교통정보라는 앱을 깔아야 합니다.

 

 

이 앱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통합교통정보를 볼 수 있는 앱입니다. 고속도로와 국도의 실시간 교통정보, 공사 및 사고정보, VMS 정보, CCTV 영상, 정체구간, 우회 추천 도로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처음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과소평가된 게 아닌가 하는 점입니다.

특히, 마음에 든 점은 실시간으로 CCTV를 볼 수 있다는 것 이었습니다. 고속도로와 국도에 있는 모든 CCTV를 볼 수 있지만 고속도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CCTV를 보는 방법은 크게 도로명에서 보는 방법과 지도상에서 터치하여 보는 두 가지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1. 도로명으로 들어간 다음 눌러서 보는 방법

 

 

메인화면에서 우측의 CCTV 아이콘을 터치하면 모든 고속도로와 국도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해당 고속도로가 나오게 하면 해당 고속도로에 달려 있는 모든 CCTV 목록이 나열되어 나옵니다. 이 목록에서 보고자 하는 지점을 표시하는 지점의 이름을 터치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직접 지도상에서 터치해서 보는 방법

CCTV를 보는 두 번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지도상에서 직접 보고자 하는 위치에 표시된 CCTV 아이콘을 터치하여 그 지역의 CCTV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왼쪽의 교통지도를 터치합니다.

 

 

지도에 들어간 다음 보고자 하는 지역을 지도를 이동 및 확대하여 그 부근으로 이동한 다음 좌측 하단의 동그란 CCTV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그 지역의 해당 도로에 CCTV가 설치된 지점들이 표시됩니다.

그중에서 원하는 곳을 누르면 역시 실시간 CCTV 화면이 아주 잘 나오게 됩니다.

 

 

3. 참고 영상

위의 국토교통정보 앱을 이용해 CCTV 검색을 하는 내용을 간략하게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