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에서 태블릿 모드 켜거나 끄는 방법 및 설정

윈도우10에서 태블릿 모드 켜거나 끄는 방법 및 설정

윈도 데스크톱의 태블릿 모드는 장치를 터치에 맞게 최적화하므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태블릿처럼 손가락 터치를 이용해 윈도를 구동하는 모드로 터치 모드라고도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모니터가 터치 기능을 지원해 주는 기기이어야 합니다. 태블릿 모드가 켜지게 되면 앱이 전체 화면으로 열리고 작업 표시줄과 바탕 화면 아이콘이 축소한 모습으로 보이게 됩니다.

 

작업 표시줄의 알림 센터에서 태블릿 모드를 끄고 키는 설정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윈도우 설정을 열고 시스템 > 태블릿 > 추가 태블릿 설정 변경을 누른 다음 태블릿 모드를 끄면 됩니다.

 

태블릿 모드는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태블릿 항목에서 윈도 로그인 시 태블릿 모드를 사용하지 않기 또는 항상 태블릿 모드로만 사용하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 설치된 윈도 10에서 태블릿 모드의 상세 설정을 하려면 위에서 언급한 '추가 태블릿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태블릿 모드의 ON/Off, 태블릿 모드를 사용하고 있을 때 작업 표시줄에서 앱 아이콘 숨기기,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블릿 모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의 설정으로는 작업 표시줄의 앱 아이콘을 터치하기 쉽게 설정, 검색 상자 없이 검색 아이콘 표시, 파일 탐색기의 단추를 터치하기 쉽게 설정, 연결된 키보드가 없는 경우 터치 키보드 표시하기 등의 설정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