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검색 서비스가 없는 경우, 검색 상자가 안보이는 경우

윈도우 검색 서비스가 없는 경우, 검색 상자가 안보이는 경우

윈도 서비스 목록에서 아예 Windows Search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거나, 작업 표시줄에 검색 장자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이 오류에 대한 해결 시도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탐색기 프로세스 재시작

Ctrl+Shift+Esc 단축키를 누르면 윈도우 작업관리자가 실행됩니다. 실행중인 파일 탐색기 창이 열려 있으면 모두 닫아줍니다. 

다시, 윈도우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스 탭에서 앱이나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아닌 Windows 프로세스에서 탐색기를 우클릭한 후 다시 시작해 줍니다. 여러줄의 탐색기 아이콘이 보일 경우 모두 해줍니다.

 

2.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윈도 10 업데이트 1809 버전에서 이 오류가 처음 발견되었으며 그 이후의 윈도 업데이트 들이 적용되었다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현재의 윈도 업데이트 버전은 20H2입니다.

 

3. 검색 및 인덱싱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로 들어간 다음 검색 및 인덱싱을 클릭한 다음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기 바랍니다.

 

 

다음 화면에서 가장 상단의 항목을 선택한 다음 계속 진행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이 복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잠깐의 작업 후에 이전의 선택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다시 한번 가장 상단의 검색을 시작하거나 결과를 볼 수 없습니다를 선택한 후에 다음을 클릭하면 문제 해결을 완료했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4. 시스템 파일의 손상 점검 및 수정

윈도우의 일반적인 오류 점검 방법 중의 하나인 시스템 파일 검사 명령어와 온라인 이미지 검사 명령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손상된 시스템 파일이 있는지를 검색하고 손상이나 오류가 발견된 파일들은 교체를 진행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의 명령어 들을 입력하여 차례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작업이 모두 끝나면 윈도를 재시작합니다.

 

sfc /scannow 엔터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엔터

 

5. 윈도우 검색 기능의 재설정

아래의 파일은 MS에서 배포하는 파일로 윈도 검색 상자를 초기화하기 위한 스크립트 파일입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메모장에서 열리면 전체 선택 후 복사합니다.

 

ResetWindowsSearchBox.ps1
0.00MB

 

 

 

그다음 윈도 시작 로고를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파워셀을 실행합니다. 파워셀이 실행되면 마우스를 우클릭하여 좀 전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 넣기 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에서 윈도 검색 기능의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처럼 작업이 모두 끝나면 PC를 재시작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