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줌에서 파일 변환 오류 "failed to convert recording" 해결 방법

줌에서 파일 변환 오류 "failed to convert recording" 해결 방법

줌에서 "failed to convert recording" 오류가 나는 원인은 화상회의가 종료된 후에 녹화된 영상을 저장하기 위해 변환하는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오류에 대한 원인은 디스크 공간 부족, 저장 경로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줌 클라이언트의 버전이 낮거나 파일이 손상된 경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줌의 경우에는 줌이 닫히는 순간 녹화한 데이터를 MP4 동영상 포맷으로 변환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변환 중 변환에 실패할 경우 회의 폴더에 double_click_to_convert_01.meetingrec과 double_click_to_convert_02.meetingrec의 두 개 파일을 생성해두게 됩니다.

 

이 변환에 실패한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연결 프로그램으로  zTscoder를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연결 프로그램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파일 탐색기의 zTscoder 아이콘에 생성된 1번 파일 또는 2번 파일을 드래그해서 놓아도 됩니다.

 

zTscoder의 경로는 C:\Users\사용자계정명\AppData\Roaming\Zoom\bin 아래에 있습니다. 참고로 AppData 폴더는 일종의 시스템 폴더로 탐색기의 폴더 옵션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되어 있어야 보이는 폴더입니다.

 

이상의 작업에 오류가 없다면 파일 변환 창이 다시 열리고 변환 과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두 개로 생성된 녹화기록은 한 개의 MP4 동영상 파일로 변환되게 됩니다.

 

참고로 줌의 녹화 저장 경로는 C:\Users\bluen\Documents\Zoom이며, 컨버터 파일인 zTscoder.exe 파일의 형식은 실행 파일이지만 단독으로는 실행되지 않고 변환할 재료가 연결되어야만 반응하는 실행 파일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